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브랜딩의 강력한 무기인 7단계 스토리 공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애플의 경우, “우리 제품을 통해 자유, 창의성, 혹은 특별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를 생각해 봐야할 것입니다.
또는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표현하고싶어하는 사람들”
그리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구현하기 힘든 한계” 를 기존의 제품들에서 느꼈을 수 있습니다.
3단계) 조력자의 등장, 여기서 우리 브랜드의 역할이 시작됩니다.
4단계) 조력자의 해결책 즉, 계획이 등장합니다.
애플이 주인공인 고객에게 제시하는 “명확하고 심플한 해결책은 무엇인가?” 를 제시해야 하겠죠?
가령, “아이폰을 통해 모든 기능을 손가락 하나로 해결하고, 맥북을 통해 복잡한 과정없이 바로 창작을 시작하는 것.”
이 메시지가 해결책이자 계획이 될 수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우리는, 우리 브랜드를 통해 주인공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6단계) 성공, 행복한 결말
-이 행동을 통해 얻게 될 좋은 결과는 무엇인지 제시합니다.
애플의 경우, “자신의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며, 세상과 소통하고, 기술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게됨”
애플의 슬로건 “Think Different”와 일맥상통하게 됩니다.
7단계) 실패, 즉 행동을 하지 않게 되면 얻게 되는 부정적인 결말
-이 행동을 하지 않으면 나는 어떤 나쁜 결과가 생길까?
이렇게 7단계 스토리 구성의 기본적인 구성은 끝이나게 됩니다.
어쩌면, 조금 생소한 이야기일 수 있는데요.
한 번 깊이 생각해 보시면 여러분의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브랜드 마케팅이 더 이상 제품 기능을 그저 나열하는 싸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인공인 소비자의 “공감”을 얻는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글이 여러분의 브랜드 마케팅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전 글에서 앞서 말씀드린 “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을 직접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이런 브랜딩 스토리를 만들어가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가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 주시면 조력자로써 여러분의 브랜드가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다시 만나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전 글 링크) : https://inside.ampm.co.kr/insight/126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