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은 하는 것보다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혹시 바이럴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주목해주세요
바이럴마케팅이란?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는 입소문 마케팅으로
바이러스에 전염되듯이 소비자들 사이에 소문을 타고 상품, 물건, 매장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몇년새 '뒷광고 논란'으로 다소 이슈가 있었죠.
말도 많은 바이럴 마케팅이지만, 고객은 공유할때 득실을 따집니다!
아예 제품이나 매장의 정보가 없는 것보다는
'해당 포스팅은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이런 내용이라도 들어가야 소비자가 움직인다는 것이죠!
그렇습니다. 소비자는 광고보다 아무 정보가 없을때 이탈한다는 것입니다 :)
바이럴마케팅의 종류로는
1) 블로그기자단 :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사진 제공 후 포스팅 의뢰
2) 카페배포 : 특정계층이 모여있는 카페를 공략해, 후기성, 정보성 형태의 글 배포
3) 블로그 체험단 :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제품을 제공해 포스팅 의뢰
4) 언론홍보 : 브랜드, 이벤트, 이슈등을 정보제공형 보도기사로 작성 후 보도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의 핵심전략은
1. 키워드 발굴 및 노출현황 파악
2. 투명하고 솔직한 정보 전달
3. 좋은 제품과 서비스 준비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