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브랜드마케팅이란? 기업 이미지 구축부터 도와드려요!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08.01
조회수 21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브랜드마케팅 잘 하고 계신가요?


브랜드란, 사업자가 자기 상품에 대하여, 경쟁업체의 것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호, 문자, 도형따위의 일정한 표지를 말합니다.


그럼 브랜딩이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생각/가치관/취향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행위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를 탄탄하게 다져가는 과정인데요.


브랜드마케팅이란 브랜드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광고나 홍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리고 좋은 연상을 심어주고자 하는 기획활동입니다.


브랜드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준비사항은?

기업의 현황과 시장 포지셔닝을 토대로 기업을 대표하는 정체성을 찾는 것인데요.


1. 브랜드의 현상황 파악하기

- 명확한 비전과 목표 / 전문분야 / 검색엔진에서 브랜드명이 노출되는 지 등 해당을 점검해야합니다.

2. 취향 찾기

소비자를 기준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이해하는 접근법으로,

설문조사와 피드백을 통해 브랜드정체성을 확립해야합니다.

3. 퍼스널컬러 찾기

BI를 구성하실때 파란색은 믿음,신뢰,안정감 / 노란색은 긍정적인 이미지 / 주황색은 창조, 친근한 느낌이 듭니다.

4. 톤앤매너

우리 기업 이미지를 고려한 전체적인 컨셉을 일관적으로 구축하는 것



---------------------------------------------------------


이해가 잘 되시나요? 다음에 브랜드마케팅 2탄으로 찾아오겠습니다.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