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목표부터 성과까지 all in one(3탄)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8.01
조회수 30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3탄으로 CVR(구매전환율)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오늘 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땐

다만, DA뿐 아니라 소비자가 구매결정까지 하기 위한 컨텐츠 확보는 필수이기에 앞서말씀드린것처럼 바이럴 전략도 함께 제안드리겠습니다. 


CVR을 올리기 위해선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앞서 2탄을 보고 오신 분들은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실 꺼에요.

유입이 좋다는 건 이미 광고 소재가 좋아서 사람들이 들어온건데 말이죠.


맞습니다. 현재는 구매전환에 대한 문제가있는건데 광고 소재에 문제가 있다고 하니 이해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이 부분을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혹시 대표님께서 만드신 소재는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소재인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해당 우리 소재에 반전이 없는 친절한 소재인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이에 대해서 친절하게 뒤에서 풀어보도록하겠습니다!

예시와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산물 세트를 판매하고 소재의 멘트가 ‘온라인에서 가장 싼 해산물 세트 단돈 4만원라고 기입한 소재입니다.
사람들이 우아 진짜 맛있게 생겼다.
가격이 싸다는데 할인하나?
어디한번 들어가 봐야지하고 클릭을 하실거에요.

그런데 광어,새우150g씩 4만원이고 실제 광고에서 보았던 세트가 10만원이라면 구매하시겠습니까

저라면 바로 이탈해버릴 것 같습니다.
 
소비자는 예상하지 못한 반전을 준다면, 클릭율이 좋더라도 바로 이탈하게 됩니다

비싼 것이 걱정되더라도 100%자연산해산물세트 단돈 10만원
혹은 싯가20만원  감사 이벤트 50% 할인과 가치에 대한 내용을 적어준다면
유입의 수는 줄어들 수 있지만, 반전이 없는 가격과 구성이기에 구매율은 오히려 올라가게 될 것 입니다.

다음은 리타겟팅입니다!

이때까지 광고는 새로운 사람들에게 우리의 광고를 보여주어 구매를 유도하였다면,
리타겟팅은 우리의 광고를 클릭하여 들어온 사람, 장바구니에 담기만하고 나간사람, 
구매했던 사람에게만 광고를 다시 송출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사람들에게 우리 광고를 보여주었을 때 구매할 확률보단,
오히려 우리 제품에 관심있어 클릭하고 이탈했던 사람에게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1+1,할인, 증정품에 관한 광고소재를 제작하여 진행한다면 전환율은 급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바이럴 입니다!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후기성 컨텐츠를 활용하는 전략인데요.
여러분들은 광고를 보고 바로 해당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편이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음식 같은 경우 내 입에 들어가는거라 다른 사람들의 평가는 어떤지
실제 맛은 어떤지, 안정성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고 사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 패턴은 저와 비슷한데요.
유입->구매/이탈->탐색->방문->구매 하는 형태를 많이 띕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저와 같이 맛볼 수 없고 예측할 수 없기에 해당 ‘검색’구간에서
다른 블로그나 기사, 체험단이라는 간접경험을 통해 고려하게 되는데요. 

즉 신뢰성을 체크해보는거죠.
만약 내 상품에 대해 간접경험을 제공 해줄 수 있는 자료가 없다면 사람들의 이탈은 당연할 겁니다. 
저희 제품 이외에도 충분히 상품은 많으니깐요


바이럴이 비싸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바이럴에 대한 비용의 가치는 한번의 효과로 무의미해지는게 아니라
지속적인 구매전환에  분명 유의미한 작용을하기에 지속 시간과 구매율 향상이라는 가치를 생각하면 투자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가 CVR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제가 원래는 3탄까지만 하려했는데, 아무래도 5탄까지는 해야할 것 같아요. 드리고 싶은 정보가 너무
많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서 저가 너무 열심히 준비했네요. 다음 탄에서 계속 CVR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으시다가 중간에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친절히 컨설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