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기초 3탄 - 캠페인 목표와 유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나에게 맞는 캠페인 목표를 정하고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캠페인 목표를 잘못 설정하게 된다면
제대로된 광고 효율은 보지 못하고
광고비만 낭비하게 되죠 ..
그래서 오늘은 구글애즈에서 나에게 맞는
광고 캠페인 목표와 유형에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애즈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것은 '전환 추적' 설정입니다.
전환 추적은 DB추출이 될 수도 있고 장바구니 담기, 구매 완료 등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구글 애즈 광고를 통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반드시 '전환 추적'설정을 해야한다는 거죠!
[구글 애즈 캠페인 목표]
위와 같이 캠페인 목표가 나와있습니다.
보통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을 많이 사용합니다.
판매 : 내 상품이나 내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광고를 보고 전환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되어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리드 : 유입자의 어떠한 행동을 유도하는 목표설정
웹사이트 트래픽 : 관련성이 높은 잠재 고객에게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합니다.
[캠페인 유형]
여기서 디멘드젠은 유튜브 위주로 광고되는 캠페인,
실적 최대화는 다른 캠페인의 보조 역할로 구글이 서비스하는 모든 지면에 광고가 가능한 캠페인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애즈 캠페인 목표와 유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캠페인 세팅방법 예산 및 입찰, 타겟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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