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메타에서 잠재고객 캠페인 어떻게 쓰시나요? (인스턴트 양식 OR 웹사이트 랜딩)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목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DB업종의 경우에는 DB를 모을 방법이 많지 않습니다.
필수적으로 고려하시는게 파워링크와 메타입니다.
파워링크광고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경우 DB의 질은 높지만, 광고비가 너무 높은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서
많은 광고주분들이 고민을 하시는데요.
그래서 메타광고도 서브로 대부분 광고를 하십니다.
쉽게 DB는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DB작성 용이성과 DB의 질은 반비례합니다.
작성이 용이하고, 질도 높을 수는 없습니다.
1. 웹사이트 랜딩
직접 자사 웹사이트로 랜딩시키는 방식입니다.
웹사이트 내에 상담/문의란이 있다면, 퀄리티높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DB단가가 인스턴트 양식보다 높을 수 밖에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진성고객을 확보하기 용이하나, 비용이 많이듬
2. 인스턴트 양식
메타 내에서 설문을 실시합니다.
어플을 사용하다 쉽게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데이터를 남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DB확보 량은 압도적으로 높으나, 허수 DB가 많아 퀄리티 높은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만, DB단가가 낮아, 최대한 많은 고객을 확보해야한다면 적합합니다.
DB확보가 용이하고, 비용이 저렴함. 다만, DB의 질이 떨어짐.
이렇게 하단처럼 원하는 질문이 세팅 가능합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