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360 아직도 안 하시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정윤서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DV360입니다.
DV360이란?
구글 마케팅 플랫폼 내 통합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DSP입니다.
한마디로 구글의 통합 AD Tech 에고 시스템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광고 운영 및 최적화를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의문이 들것같은데요.
구글의 경우 이미 '구글 애드'가 있는데
무슨 차이이지?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DV360소개서>
위의 사진과 같이 구글애드는 CPC과금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DV360은 CPM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DV360의 주요 기능은 무엇일까요?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방대한 광고 인벤토리
구글 전용 네트워크를 포함해
약 350만개의 다양한 애드 네트워크를 통해
폭넓은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세부타겟팅 가능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타겟 데이터 뿐 만 아니라
타 플랫폼이 연동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AI로직을 통한 최적화
메타에 머신러닝이 있다면
구글에도 머신러닝 기술을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KPI를 달성하기 위한
AI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4.완화된 정책
DV360DMS 다른 매체들보다 완화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융/병원/의원/금융/성인광고 등
비승인 되었던 광고들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DV360에는 어떤 광고 유형이 있을까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디스플레이 광고
2.동영상 광고
3.유튜브 트루뷰 광고
가 있습니다.
<출처 : DV360소개서>
첫번째 디스플레이 광고는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뉴스지면과 같은 구글 매체에서 볼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일반 GDN과 달리 구글 플랫폼 뉴스 지면 내 '최상단'에 노출 된 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GDN의 경우 노출량에 특화된 광고인건 다들 잘 아실텐데요.
아무래도 노출 지면이 많다보다니까 그만큼 유입량도 적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DV360은 가장 눈에 띄는 최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광고 효과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동영상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마찬가지로
뉴스지면과 같은 구글매체 내에 있는 영상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여러분들이 관심있는 키워드를 분석해
해당 키워드와 연관이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노출함으로써
더 이목을 집중하게 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특히 식품업종의 경우 보다 시각,청각을 자극 시킬 수록
구매전환율도 높아지는 편이라
이처럼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유튜브 광고입니다.
구글 내 플랫폼인 유튜브는
크게 인스트림,범퍼애드 두가지 광고 형태로 나와있습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최대 CPV를 설정하고
범퍼애드는 타겟층을 설정에 CPM을 결정하여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즉 인스트림은 일정시간 영상 광고를 시청했을 경우
비용을 지불하는 CPV를 인기 컨텐츠에 따라
비중을 둬 CPV를 설정하고
범퍼애드는 빅데이터를 통한 타겟층을 분석해
CPM을 설정하여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DV36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DV360의 경우 아직 마케터분들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생소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DV360 전문 마케터와 함께
집행하셔야 더욱 광고 효과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만약 오늘 내용과 관련해서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링크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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