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 셋팅 절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DA광고중 네이버GFA셋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페인 만들기]
1. 캠페인 목적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 성과형 디스플레이 > 내 계정 > 캠페인
이 순서로 접속해서 캠페인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캠페인의 목적은 크게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앱 전환,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참여 유도가 있습니다.
광고주님 목적에 맞게 캠페인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내가 광고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최대한 많은 유입을 시켜야한다!
그러면 웹사이트 전환 또는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을 활용하면 좋고,
이미 내가 빅파워고 사이트에 유입이 많이 되고 있다!
그러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활용하여 리타겟팅을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2. 캠페인 이름 및 캠페인 설정
위 사진처럼 캠페인 목적과 이름을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상품별로 체크하여 선택 및 셋팅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그룹 만들기]
1. 광고 그룹 이름
광고 그룹 이름은 보기 편하게 정해주시면 됩니다!
2. 타겟 설정 (오디언스 설정)
- 연령, 지역, 관심사, 구매 의도
네이버 GFA는 연예, 뉴스, 부동산, 경제 탭 등과 같이 다양한 구좌에 노출되기 때문에 타깃 연령에 맞도록 설정해야합니다. 지역 및 관심사, 구매의도까지 목표하는 바를 토대로 셋팅해주세요!
3.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도 설정이 가능한데 pc와mo 분리하여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게재위치는 노출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도는 직접선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게재위치도 설정이 가능함으로 내 광고가 노출됐으면 하는 위치를 설정해주세요!
4. 입찰 및 예산
청구기준은 CPC 또는 CPV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산은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업종별로 입찰가가 다르기때문에 꼭 어느 지면에 얼만큼 과금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효율적인 지면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광고를 집행하다가 어디에 노출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GFA광고세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GFA소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면서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문의주세여:)
02-6049-1136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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