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소재 가이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GFA소재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지면은
스마트채널, 이미지 배너, 네이티브 배너, 피드, 커뮤니케이션 애드, 동영상
이렇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소재 가이드]
1. 스마트 채널
스마트 채널 가이드는 750 X 160 or 750X200 입니다.
PNG파일, 150KB이하의 이미지만 가능합니다.
2. 이미지 배너
이미지배너는 모바일 메인과 서비스통합에 노출됩니다.
1250X560, 1250X370 사이즈로 제작하셔야 합니다!
JPG,JPEG,PNG 형식이 가능하고 크기는 250KB, 230KB 이하여야 합니다.
3. 네이티브 배너
네이버 메인과 서비스통합에 노출됩니다.
소재사이즈는 342X228로 제작하셔야합니다.
파일 형식은 JPG,JPEG,PNG이고, 파일 크기는 130KB이하여야 합니다.
4. 네이티브 피드
네이티브 피드형은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소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미지형 소재는 1200X1200, 1200X680 즉, 1:1 , 1.9:1 비율중 선택 가능하고
파일 형식은 JPG, JPEG, PNG 형식이 가능하고 파일 크기는 800KB이하만 가능합니다!
이지미 슬라이드형은 600X600 사이즈로 가능하며 JPG,JPEG, PNG 형식으로 가능합니다.
파일크기는 500KB 이하여야 합니다!
5. 커뮤니케이션 애드
소재 사이즈는 112X112로 파일형식은 JPG,JPEG,PNG, 파일크기는 130KB이하여야 합니다.
6. 동영상
동영상은 인스트림/아웃스트림, 피드형, 전면형으로 노출되며 소재 가이드는 모두 다릅니다!
-피드형 숏폼 : 네이버 앱/웹 숏폼 피드로 진입 시, 숏폼 피드사이에서 전면형으로 노출됩니다.
영상 사이즈는 720X1280, 720X720 가능하나 9:16형을 권장하며 MP4,MOV,AVI 등 일반 동영상 포맷도 사용 가능합니다.
영상 길이는 90초까지이며 30초 이내로 권장 합니다.
- 전면형 : 시리즈 앱 광고보고 무료 진입 시, 전면형으로 노출, 회면을 가득 채우는 영상 광고 영상이 자동 재생됩니다.
영상 사이즈는 9:16, 1:1형, 16:9형 가능 하며 형식은 MP4,AVI, MOV, WMV 포맷 가능합니다.
1GB이하 30초~10분이내의 용량 영상 활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GFA 소재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많은 광고주님께서 어떤 매체로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지 많이들 어려워 하십니다.
광고의 종류가 워낙 광범위 하다 보니 "전략"을
세우는 것은 필수입니다.
KPI 및 경로 설정
→ 전략 재설정 → 실시간 분석 → 정기적인 광고 성과 보고
이러한 단계들을 통해 광고 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실행하면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개선하는
최미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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