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팅보다 중요한건 데이터 분석!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505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오늘은 광고 세팅보다 중요한 데이터 분석에 관련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특히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네이버  '다차원 보고서' 를 아시나요?

아마 광고를 진행해보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아시겠지만

광고를 세팅하는 것보다 중요한게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죠!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내에 보고서를 클릭하시면

다차원 보고서라는 탭이 보이실 것입니다. 


해당 탭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 선택이 가능하며,



이렇게 우리가 보고자 하는 데이터들을 직접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할 수가 있는데

예를 들어 어떤 키워드/검색어에서 전환이 발생하였는지,

그리고 전환이 발생된 시간대,

매체, 지면, 성별, 연령대까지

아주 상세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해당 데이터들의 분석이 왜 중요하냐!

우리의 광고가 어떤 타겟에게 먹히고, 어떤 시간대에서 전환이 발생하는지 등등

유의미한 데이터들을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분석할 수 있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막고,

고효율 타겟 및 지면에만 광고를 송출함으로써

전반적인 광고 성과 향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차원 보고서 어떤 데이터를 뽑아야 할지, 어떻게 뽑아야 할지 등등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