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창업] 이렇게 마케팅하면 돈법니다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목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회사는 매출로 돌아갑니다.
매출을 올릴려면 구체적인 방법은 마케팅외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1. sns를 해야한다.
물론 광고로 sns를 돌리는 것이 효과가 가장 빠르고 좋습니다.
다만, 광고라는 것도 광고할 거리가 있는 업체가 광고효과가 좋습니다.
광고비 들이기 전에, 비광고영역에서도 충분히 홍보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광고가 들어갈 기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sns는 그런점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방법입니다.
주언규pd, 인플루언서들 다들 강조하지 않습니까.
단군이래 가장 돈벌기 쉬운 시대입니다.
현대시대는 개인이 방송국도 아닌데, 트래픽을 보유할 수 있는 세상이에요.
광고는 분명 필요하지만, 그 이전에 비광고 영역에서 어느정도 기반을 만드셨던 분들이 광고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유투브 시작하시고, 인스타그램 계정 만드세요.
우선 시작하세요
2. 명확한 컨셉을 정해라
우리는 광고용어로 usp를 어필해라!라고 합니다.
이용자가 구매할만한 요소를 어필하라는 뜻입니다.
sns를 시작할 때도 타업체와 자사가 어떻게 다른지 컨셉이 명확한 업체가 광고가 아니더라도 대중들에게 어필되는 점이 다릅니다.
타사와 자사의 소구점을 잡아 sns를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정체성이 명확해졌다면, 광고를 시작하세요
광고는 2영역으로 나뉩니다.
고객에게 인지/노출부터 시켜야되는 브랜딩적 광고
세일즈가 어느정도 이루어져서, 광고효율을 올려주는 퍼포먼스적 광고가 있습니다.
모든 사업체는 마케팅퍼널에서의 단계가 다릅니다.
초기업체도 있고, 규모가 큰 업체도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초기업체들은 광고로 세팅을 하게되면 빠르게 성장을 시킬 순 있지만,
바이럴작업이라던지, 트래픽 작업이라던지 시작에 많은 돈이 필요하게됩니다.
그래서 말씀드립니다.
광고를 하기전엔 할 수 있는 작업들을 일과 병행하세요.
효과가 좋지 않아도 됩니다. 초기고객정도만 모으고, 업체의 정체성 정도만 만들어져도 광고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집니다.
정해진 예산으로 최대한 성장시키는 것.
이미 성장됐다면 최대한 매출을 내게 하는 것.
대형업체라면 더욱 브랜딩 효과를 내는 것.
그것들이 저 최장원 마케터와 함께 한다면 가능합니다.
무료로 맞춤상담을 해드리니 한번 받아보세요. 후회 안하실 겁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