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소재도 전략이 있다!?

작성자 이요담
작성일 2024.10.07
조회수 397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타 광고 소재에도 전략이 필요하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적은 비용으로 효율을 낼 수 있는 소재 전략법! 함께 확인해보시죠!



대표님들께서 메타광고를 진행하실 때 소재를 어떻게 만들어야하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주십니다

그러면 저는 항상  메타 광고 소재를 다양하게만드셔야해요

또, 다양하게 활용하셔야 해요라고 말씀 드립니다

그러면 대표님들께서는 사진 또 찍어야하나? 영상 또 찍어야하나? 부담스러운데…

이렇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물론 여건이 되신다며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하고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렇게 다양하게 만드셔야 해요 다양하게 활용하셔야 해요라고 말씀 드리는 부분은

소재의 다각화와 다양한 유형 활용입니다





1. 다양한 유형 활용

먼저 소재의 다양한 유형 활용의 의미는 같은 소재를 사용할지라도 광고의 각 유형마다 효율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꼭 테스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같은 소재를 스토리, 피드, 롤링 등의 다양한 유형으로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유형별로 성과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단순하게 보다는 다양하게 시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 소재의 다각화

메타는 유사한 형태의 소재는 유사한 범위의 고객들을 찾아간다고 합니다

반면에,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 콘텐츠의 소재들은
서로 다른 타입의 고객들을 찾아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은 같은데 텍스트를 변형한다던가 배경이나 오브제에 변화를 준다던가
이렇게 다양하게 베리에이션된 소재만으로도 타겟 도달율을 늘릴 수 있고
이렇게 타겟에게 도달했을 때 소재 피로도가 감소한다고 하니
꿀팁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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