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 CBO 와 ABO 란?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10.07
조회수 809
  • 안녕하세요 !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 오늘은 어쩌면 놓치기 쉬운데 이거 하나로 성과가 달라질 수 있는 내용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 그게 무엇이냐! 바로 CBO 와 ABO 입니다.
  • CBO 와 ABO 는 쉽게 생각해서 예산 관리 방법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 돈, 동전, 문자를 타일, 재원, 통화, 재산, 현금, 유로, 소득


  • 아마 광고를 한번이라도 세팅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 우리가 하루에 쓰려고 하는 일 예산을 걸어두잖아요!
  • 근데 이 예산을 캠페인 단에 걸 수도 있고, 세트 단에 걸 수도 있는데
  • 캠페인에 예산을 거는 것은 CBO
  • 세트에 예산을 거는 것은 ABO 라고 합니다.

  • 먼저, CBO 입니다.
    CBO는 
    캠페인 예산 최적화(Campaign Budget Optimization) 로
  • 캠페인 단에 예산을 걸어두면 메타 머신 러닝에 기반하여
  • 성과가 좋은 세트에 예산이 가중되는 방식입니다.

  • 다음으로는, ABO 입니다.
  • ABO는 광고세트 예산 최적화 (Ad set Budget Optimization)로
  • 세트 단에 예산을 걸어두는 방식입니다.



  • CBO 와 ABO 둘 중 정답은 없지만
  • 제가 광고를 집행한 경험에 의하면
  • CBO는 정확한 세트/소재별 테스트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 어떤 세트/소재가 효율이 좋은지 판단하기가 애매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 실제로 CBO 로 예산을 관리하다가 ABO로 광고주님께 제안하여 운영하니
  • 성과가 몇배는 뛰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 따라서 세트별로 테스트 진행을 하고 싶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 CBO 보다는 ABO로 광고 진행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쉽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

  • 02-6049-1156
  •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