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그룹핑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쇼핑 검색광고 그룹핑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쇼핑 검색 광고에서 그룹핑 전략은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적절한 키워드 및 제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이니 함께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제품 카테고리별 그룹핑
제품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그룹핑을 하여 비슷한 제품끼리 묶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의류라면 "셔츠", "바지", "신발"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각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입찰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장점은 카테고리별 성과 분석이 용이하며, 카테고리에 따른 입찰가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2. 브랜드별 그룹핑
여러 브랜드를 취급하는 경우, 브랜드별로 그룹핑을 하는 방법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거나,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며
브랜드별로 상이한 광고 메시지와 입찰 전략을 적용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3. 베스트셀러 및 신규 제품 그룹핑
판매가 잘 되는 베스트셀러 제품과, 새로운 제품을 따로 그룹핑하여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베스트셀러는 안정적인 광고 예산을 배정하고
신규 제품은 추가적인 광고 예산과 테스트를 통해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핑의 장점은 가장 잘 팔리는 제품에 집중하여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제품의 성과 분석 및 빠른 반응이 가능합니다
4. 가격대별 그룹핑
제품을 가격대별로 분류하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저가, 중가, 고가 제품군으로 나눠 각 가격대에 맞는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방법으로
구매 의도가 높은 소비자들이 어떤 가격대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각 가격대에 맞는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4가지 전략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전략을 잘 활용해서 예산 효율성을 높이고,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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