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의 다양한 노출 위치 정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은 META 광고 중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노출 위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드
피드 광고는 사람들이 올린 게시물과 같이 광고를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되는 피드들 사이에 광고가 진행이 되며 정사각형의 사진에 맞춰서 제품을 보여주며 노출을 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회사 제품의 사진 또는 브랜드명을 노출시켜 브랜딩에 유용한 광고 노출 위치입니다.
2. 탐색 탭
탐색 탭 광고는 탐색 탭에서만 확인이 됩니다.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들을 얻기 위해 들어가는 탭인만큼,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이 아닌 다른 피드보다 크게 영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 열려있는 사람들에게 제품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여 회사의 인지도를 올릴 뿐만이 아니라 관심을 유도하여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스토리
스토리 광고는 인스타그램 상단에 보이는 스토리에서 진행됩니다. 사람들이 팔로잉 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확인할 때에 다음 사람으로 넘어가면서 중간중간 광고로 제작된 스토리들이 나타납니다. 사람들이 가볍게 스토리를 넘기면서 광고를 자연스럽게 노출을 시킬 수 있으며,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의 크기로 사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빠르게 넘어가는 스토리들 가운데에 위치하여 자세한 정보보다는 사람들의 기억에 한 번에 박힐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회사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릴스
릴스 광고는 사람들이 릴스를 넘겨가며 볼 때에 광고 영상을 보다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접하게 되는 많은 영상들 속에서 같은 영상으로 광고를 나타내어 관심을 보다 쉽게 받고 허물없이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회사 제품에 대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녹일 수 있고 보다 생생하게 사람들에게 전달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노출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의 목표에 맞게 사람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노출 위치를 정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