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광고 왜 사용 하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럴 광고란 전파하기 위해 사용하며 자발적으로 회사나 회사의 제품을 널리 알리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제일 먼저 유튜브 협찬, 인플루언서, 언론 보도를 떠올리실 텐데요, 이러한 방법들을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거에 중점을 둡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나 카페에서 배포하는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세부적으로는 기자단과 체험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기자단은 사진과 가이드가 제공이 되는 부분이며, 체험단은 특징 포인트들만 전달을 받고 실제 제품을 받아 사용해 보고 업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블로그와 카페는 사람들이 정보를 위해 모여져있는 곳이다 보니 더욱 후기에 집중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 분야에 집중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여 그 속에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언론 기사도 바이럴 광고에 포함이 됩니다.
사람들이 기사를 보며 정보를 제공받음과 동시에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기에 기사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채널 운영도 바이럴 광고의 일부입니다.
활발한 페이지 운영으로 인지도를 쌓을 수 있으며 게시글 좋아요로 신뢰도를 쌓아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확실한 후기를 보여줄 수 있는 영상 협찬이 있습니다.
PPL이 이루어지는 텔레비전이나 유튜브 영상에서 바로 사용하며 실시간 후기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사람이 사용했냐에 따라서 더욱 많은 관심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의 핵심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데에 있습니다.
인지도는 다양한 사람들의 설명이 포함되어 있는 후기들을 통하여 신뢰도를 쌓는 게 키포인트입니다.
사진과 영상보다는 후기가 있으므로 신뢰도가 보다 향상됩니다.
사람들로부터 인지도가 아직 낮다면 신뢰도를 얻어보는 방법으로 브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를 중점으로 정보 제공을 통해 회사나 제품을 홍보하려면 바이럴 광고를 사용하셔서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