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믹스와 5가지 광고 종류
오늘의 글은 미디어 믹스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미디어 믹스를 설명드리기 위해 광고의 종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광고의 종류는 크게 5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검색, 배너, SNS, 바이럴, 그리고 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첫째로 검색광고는 소비자의 니즈가 제일 많이 보입니다.
소비자가 검색을 해서 뜨는 화면에 광고가 진행이 되기에
직접적인 소비자의 행동이 있어야 이루어집니다.
소비자가 먼저 찾아오는 것을 전제하에 그에 맞춰
사람들이 필요로 할만한 정보들로 광고를 진행합니다.
주로 검색이 가능한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이 됩니다.
두 번째로는 배너광고 입니다.
검색광고와는 반대로 소비자보다는 광고주의 니즈가 더 보입니다.
사람들이 찾아오기보다 잠재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유형입니다.
노출이 될만한 포털과 네트워크에서 진행이 됩니다.
세 번째는 SNS 광고로 배너처럼 사람들에게 노출되어 인지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합니다.
광고 유형 중 소비자들로부터 충동구매를 일으키게 만듭니다.
보다 쉽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들에서 노출이 되기에 자연스럽게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로그인 기반이다 보니 타겟팅을 이용하여 정확성이 높은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많이들 알고 있는 META, 틱톡, 트위터 등등의 플랫폼에서 진행이 됩니다.
네 번째로 바이럴 광고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게 주된 목적입니다.
또한 후기로 사람들에게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언론 보도나 블로그 기자단, 체험단 등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동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로 볼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수가 많기에 도달 가능 유저가 높으며,
정교한 타겟팅으로 브랜딩 강화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광고 종류를 2개 이상 사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미디어 믹스입니다.
광고주에게 맞는 종류들만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 광고를 돌리는 것입니다.
미디어 믹스는 주로 이커머스에서 진행되며 검색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광고 최적화는 하나의 종류보단 다양한 종류에서 필요한 부분만 사용하며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5가지의 광고 종류와 미디어 믹스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