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광고 A부터 Z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 (브랜드검색광고 장점 및 유형편)
안녕하세요 AMPM 퍼포먼스 4팀 박종국입니다.
오늘은 광고 중에 노출만큼은 확실히 해주는 광고라고 할 수 있는 광고인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의 장점 및 유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란?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예: 나이키, 아디다스, 올리브영)를 검색 시, 통합검색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글이나, 이미지 혹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노출 위치
자료 출처: 네이버 나이키 검색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단독으로 노출됩니다.
광고 구성
모바일 라이트형, 모바일 프리미엄형,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PC라이트형 및 PC프리미엄형, PC 프리미엄형이 있습니다.
모바일 라이트형
자료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광고소개
일반-이미지, 썸네일, 리스팅이 있습니다.
모바일 프리미엄형
자료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광고소개
와이드이미지, 스토리, 오토플레이, 동영상이 있습니다.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자료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광고소개
와이드이미지, 스토리, 오토플레이, 동영상이 있습니다.
PC 라이트형, PC 프리미엄형
자료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광고소개
둘 다 일반이 있습니다.
PC 프리미엄형
자료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광고소개
갤러리, 동영상메뉴, 동영상슬로건이 있습니다.
광고비
광고비는 상품 유형,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에서 90일까지), 광고할 수 있는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에 따란 산정됩니다. 최소 광고비용으로는 50만 원입니다.
추천 광고주
광고비용이 다른 광고에 비해 많이 투자해야 하므로 창업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경우 혹은 아직 큰 광고 비용을 투자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거나 혹은 이제는 상품소개도 좋지만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형성 및 홍보를 원하는 경우 다른 광고에 비해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브랜드 브랜드검색광고 유형에 관련하여 배워보았습니다.
설명이 이해가 안 가거나 혼자 하기 막막하신 분들은 저 박종국 마케터에게 연락해 주세요.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자료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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