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쇼핑 광고,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잠깐!
본론에 들어가기 전,
자사 홈페이지에 '픽셀'을 심어두셨는지 체크부터 하셔야합니다!
1.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이렇게 색이 표시가 된다면 픽셀이 설치 된 것,
2. 이렇게 아무 색도 마크도 보이지 않으면 픽셀이 설치되지 않은 것입니다.
이는 Meta광고의 기본 중 기본이며 픽셀이 없으면 더욱 디테일한 타겟팅이 어려워 좋은 효율을 내기 어렵습니다.
**혹시 사이트가 자사몰이 아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라면 픽셀 심기가 불가능하니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인스타그램 쇼핑 광고의 효율과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한 팁, 무엇이 있을까요?
1. 대상 그룹 및 관심사 설정하기
자사 홈페이지에 심어놓은 픽셀 데이터를 통해
어떤 연령대의 사람들이 우리의 사이트를 방문했고, 어떤 관심대의 사람들이 우리의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며, 어느 성별에게 더 인기있는지 등을
파악 후 정확한 대상층에게 광고를 노출/도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시간대 및 일정 설정하기
정확한 대상층을 정했다면, 이제 그 대상층이 언제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지를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통해 파악 후, 그들이 활동하는 시간대에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광고의 효율을 높입니다.
3. 품질 높은 콘텐츠 제공하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와 같은 매체들은 타 광고들과는 달리
시각적인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나는 광고 매체이기 때문에
고품질의 이미지나,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만들어야합니다.
4. 유인 및 할인 제공하기
특별 할인, 연말 할인, 이벤트, 혹은 한정 기간 특가 등과 같은 멘트들은
소비자들을 유인하기 좋습니다.
5. 경쟁사 분석하기
자사의 광고 성과만 계속해서 모니터링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사는 현재 어떻게 광고를 진행해 성과를 내고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성공한 광고 캠페인의 경우 아이디어를 얻어 전략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6. 계속해서 모니터링하며 테스트하기
Meta의 경우 한 제품의 광고를 여러개 만들어 A/B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각 광고의 효율을 테스트하며 가장 효율이 좋은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