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구성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혜원AE 입니다.
노출과 클릭이 일어나는데 전환이 없다?
그렇다면 가장 집중해서 봐야하는 부분이 바로 상세페이지 입니다!
오늘은 상세페이지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페이지가 중요한 이유는 상세페이지에 소비자가 방문을 했을 때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판매 사원이 있고, TV홈쇼핑엔 쇼호스트가 있는
것 처럼
온라인 비즈니스의 경우 ‘제품 컨설턴트’ 의 역할을 하는 상세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상세 페이지 구성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미지
-메인이미지
일반적으로 메인 이미지를 최상단에 배치합니다.
제품의 정면 및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컷을 여러장 제공합니다.
-상세페이지
전체 룩 앤드 필과 함께, 상세 이미지를 통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어야
고객이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2.
상세정보
상세정보를 구성하는 방식도 트렌드에 따라 다른데,
오늘날 많은 기업이 텍스트 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를 통해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곤 합니다.
상세페이지에 ‘가상 피팅룸’ 을
제공해보세요!
온라인 쇼핑몰도 상세 페이지 영상 콘텐츠를 통해서 핏, 길이, 소재감 같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활용예시
제품의 스펙과 사실만 나열한 상세 페이지는 완벽할 수 없습니다.
상황과 연출을 통해서 고객이 해당 제품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필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제품의 단품 이미지가 아닌 여러 제품을 구성한 인스피레이션을 제공하면 고객은
해당 제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리뷰
고객 리뷰는 일반적으로 하단에 배치하기도 하지만 고객 또는 체험단 리뷰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스타트업 등은 상단에
배치하기도 합니다.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위치는 다를 수 있지만 고객 리뷰의 중요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저도 구매를 할 때 리뷰를 제일 먼저 확인하고, 그 다음에 상세페이지를 보다 보니
리뷰의 중요성을 한번 더 느끼고 있습니다.
고객리뷰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수나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본 실 구매자들의 의견을 확인 하고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것이 고객 리뷰의 역할입니다.
고객 리뷰는 고객 뿐 아니라 기업이 고객의 의견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중요한 창구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세페이지 구성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AE [02-6049-4237]
로 전화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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