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 활용하자!(4탄)
"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을 활용하자"(4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대리입니다.
오늘은 DB수집이 가능한 광고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페이스북 잠재고객 확보 캠페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찾고 이들의 정보를 수집할수 있는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입니다.
1 )잠재고객 확보 목표의 캠페인 생성
2) '광고세트' 탭 인스턴트 양식 선택
인스턴트 양식을 사용해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등 고객의 정보를 수집할수있습니다.
3) 비즈니스 목표 달성 맞춤 질문 추가
-맞춤질문 등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맞는 질문을 통해 DB를 수집할수있습니다.
2. 카카오톡 비즈니스 폼
예약, 설문, 응모 등의 톡비즈니스 폼을 카카오톡 사용자가 쉽게 참여 할수 있는 비즈니스 도구입니다.
생성한 톡비즈니스 폼의 참여 유도는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 내 마케팅 지면(카카오 비즈보드/메세지 광고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바로 응모형
-예약, 응모신청,상담신청 등 사용자의 빠른 참여를 유도하는 목적에 적합합니다.
2) 설문형
- 만족도 조사 같은 사용자의 응답을 확인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접속-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만들기- 기본정보 입력후 개인정보 취급설정-유형 선택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구글 애즈 리드 양식 광고 확장
사용자가 광고 양식을 통해 정보를 바로 제출할 수있도록 하여 잠재고객 정보를 생성할수있는 광고입니다.
잠재고객 정보를 간단한 CSV파일로 다운로드하거나, CRM로 가져올수있는 고급 CSV파일로 다운로드 할수있습니다. 정보 입력 완료 시 알림을 설정하여 CRM에서 직접 장재고객 정보를 받을수 있습니다.
1) 구글애즈 계정 접속 후 새캠페인 선택-캠페인 목표로 리드 선택합니다.
2) 캠피인 유형(검색, 동영상,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3) 광고 제목, 업체, 이름, 설명을 입력 후 리드 양식에 질문을 작성합니다.
4) 개인정보로 연결되는 URL를 추가후 검토이후 집행을 합니다.
오늘은 DB수집이 가능한 광고 종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오현아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 활용하자!(4탄)으로 마치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현아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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