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아시죠??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그 마케팅은 무엇인가?
오늘은 11차에 이어서 12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2차 순서-
○ 텔레 마케팅
○대의 마케팅
○이벤트 마케팅
●. 텔레마케팅
텔레 마케팅은 전화로 연락을 취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잠재 고객 또는 기존 고객에게 전화로 특별 혜택 또는 신제품 관련 행사에 대해 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 서비스 회사의 경우 텔레마케팅을 통해 신규 신용 카드, 보험을 홍보하기도 합니다.
텔레마케팅은 직접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관계를 빠르게 형성할 수 있고 기술적인 문의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일방적으로 연락을 취하는 텔레마케팅의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도록 텔레마케팅에 동의한 잠재 고객 또는 기존 고객에게만 이를 수행해야 합니다.
●. 대의 마케팅
대의 마케팅을 통해 해당 지역 사회 또는 자신의 비즈니스 가치를 지지하는 사람들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 우위를 견고히 만들어 주기에 비즈니스 성장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의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진취적인 계획이 바로 친환경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보여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입니다.
대의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설정한 진취적인 계획을 지원해
줄 수 있는 해당 지역 사회 조직과 협력 관계를 맺거나 판매 금액의 고정 금액을 특정 기관 또는 활동에 기부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마케팅
이벤트 마케팅을 사용하면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타겟 고객을 위한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마케팅에서는 사고 리더십 기반 컨퍼런스, 온라인 이벤트, 제품 소개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워크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대다수는 브랜드 이벤트를 경험한 후 프로모션 제품을 더 구매하게 되는 것 같다 응답했습니다.
이벤트를 계획하기 전에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을 남기고 싶은지 생각해 보는게 좋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경험과 인상이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2차 정보 유익 하셨나요?
그렇다면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이전 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