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도 다 다른 목적이 있다!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2.02
조회수 276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유튜브에 대한 광고 입니다!

유튜브 보시면서 많은 광고들을 접하셨을텐데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습니다.

그 광고 종류들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어떤 목표를 가진 광고주가 어울리실지 다 파헤쳐보도록하겠습니다.


유튜브에는 6개의 광고 종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첫번째로 제일 흔하게 접하셨을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인데요,

영상을 시청할때 따라 붙게 되며 전후나 중간에 위치하게 됩니다.

길이 제한이 없지만, 광고 시작 5초 후에 건너뛰기가 가능하기에

초반에 이목을 사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pv 형식으로 과금되기 때문에 영상이 30초 지점까지 시청이 되야 과금됩니다.


이러한 건너뛸 수 있는 광고 같은 경우는 긴 영상으로 풀어야하는 광고,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초반에 이목을 사로잡으며 스킵하기 전에 최대한 정보를 주어야하며,

광고를 스킵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해야합니다.

그렇게 스킵을 하지 않고 보게된다면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기에

트래픽과 전환의 목적인 광고를 집행하기에 좋습니다.


2. 두번째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입니다.

15초 이내 길이의 광고로 영상 재생 전후 또는 중간에 노출이되는데요,

CPM 과금방식, 즉 노출수를 기준이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킵이 불가능하기에 루즈한 내용보다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하셔야합니다.

15초동안 유저의 관심을 묶어둘 수 있지만,

유저에게 지루한 15초라고 생각이 들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기획력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럼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어떤 목표로 다가가야할까요?

강제 시청의 특징이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렬하게 15초동안 브랜드가 머리에 남게끔

상세한 설명보다는 로고나 슬로건을 최대한 노출시키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인스트림 광고들중 건너뛸 수 있는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나머지 광고 종류들은 다음에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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