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도 다 다른 목적이 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유튜브에 대한 광고 입니다!
유튜브 보시면서 많은 광고들을 접하셨을텐데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습니다.
그 광고 종류들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어떤 목표를 가진 광고주가 어울리실지 다 파헤쳐보도록하겠습니다.
유튜브에는 6개의 광고 종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첫번째로 제일 흔하게 접하셨을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인데요,
영상을 시청할때 따라 붙게 되며 전후나 중간에 위치하게 됩니다.
길이 제한이 없지만, 광고 시작 5초 후에 건너뛰기가 가능하기에
초반에 이목을 사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pv 형식으로 과금되기 때문에 영상이 30초 지점까지 시청이 되야 과금됩니다.
이러한 건너뛸 수 있는 광고 같은 경우는 긴 영상으로 풀어야하는 광고,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초반에 이목을 사로잡으며 스킵하기 전에 최대한 정보를 주어야하며,
광고를 스킵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해야합니다.
그렇게 스킵을 하지 않고 보게된다면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기에
트래픽과 전환의 목적인 광고를 집행하기에 좋습니다.
2. 두번째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입니다.
15초 이내 길이의 광고로 영상 재생 전후 또는 중간에 노출이되는데요,
CPM 과금방식, 즉 노출수를 기준이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킵이 불가능하기에 루즈한 내용보다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하셔야합니다.
15초동안 유저의 관심을 묶어둘 수 있지만,
유저에게 지루한 15초라고 생각이 들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기획력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럼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어떤 목표로 다가가야할까요?
강제 시청의 특징이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렬하게 15초동안 브랜드가 머리에 남게끔
상세한 설명보다는 로고나 슬로건을 최대한 노출시키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인스트림 광고들중 건너뛸 수 있는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나머지 광고 종류들은 다음에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