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도 다 다른 목적이 있다!-3탄
오늘의 주제는 각 다른 목적에 대한 유튜브 광고 종류 선택입니다!
유튜브 보시면서 많은 광고들을 접하셨을텐데요,
유튜브에는 6개의 광고 종류 중 저번에 말씀드렸던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인피드 동영상, 그리고 범퍼애드 광고에 이어서
오늘은 아웃스트림 광고와 마스트 헤드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해당 광고는 모바일과 테블릿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이외에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동영상 파트너 지면들에 노출이 되며,
앱이나 웹에서 배너 형태의 동영상으로 재생이 되는 구조입니다.
앱이나 웹에서 검색을 할 때 광고가 음소거인 상태로 재생이 되며,
직접 탭하여 소리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CPM, 즉 1,000회 노출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
6. 마스트 헤드 광고
이 부분은 프리미엄 지면입니다.
유튜브 홈 메인에서 가장 상단의 가장 메인 위치에서 진행이 됩니다.
말 그대로 홈페이지 최상단을 점유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에 접속했을때 가장 먼저 보이는 영상입니다.
썸네일, 제목, 설명 문구, 클릭 유도 문안 모두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광고는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시즌성으로 진행되는 광고에 적합하며
CPM 과금 방식으로 확봘 노출 수 목표만큼 비용을 지불합니다.
아무래도 최상단이기에 그만큼 엄청난 노출수를 확보하게 되고,
또 그만큼의 많은 비용이 드는 광고 구좌입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총 6가지의 유튜브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딱 맞는 캠페인으로 세분화적인 타겟팅을 활용하여 광고 그룹을 만들고,
다양한 광고 종류들 중 목표에 맞게 지정하여
사용할 영상을 제작해서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