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도 다 다른 목적이 있다!-2탄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유튜브에 대한 광고 입니다!
유튜브 보시면서 많은 광고들을 접하셨을텐데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습니다.
그 광고 종류들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어떤 목표를 가진 광고주가 어울리실지 다 파헤쳐보도록하겠습니다.
유튜브에는 6개의 광고 종류 중 저번에 말씀드렸던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에 이어서
오늘은 인피드 동영상 광고와 범퍼애드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3. 인피드 동영상 광고
유튜브 검색 결과에 따라 관련 영상을 노출 시켜주는데요,
유튜브 홈 화면, 검색 결과 상단, 그리고 시청페이지 추천 영상 상단 등에 노출이 됩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노출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하고
썸네일 형태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와 제목 선택이 중요합니다.
CPV 과금 형태로 운영이 되며,
영상 시청 페이지로 넘어가기에 유저 참여를 유도,
즉 구독,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 등등의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범퍼애드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시청시에 전이나 후, 또는 중간에 노출이 됩니다.
6초 이후의 영상 길이로 거부감이 낮으며 스킵이 불가합니다.
1,000회의 노출 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타겟 CPM 과금 형식으로 운영됩니다.
짧은 시간내에 강력하게 직관적인 내용을 전달해야하며,
그렇기에 집중도가 비교적 높은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피드 동영상 광고와 범퍼애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아웃스트림과 마스트 헤드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며
유튜브 영상 광고 종류에 대해 자세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