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및 오프라인 매장! 네이버에서 광고하자!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12.04
조회수 2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프라인 매장

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직접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스마트스토어가 없다고해서

온라인 광고를 못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오프라인 매장들을이 더욱 제대로 활용하실 수 있는

네이버에서의 영역들이 있는데요,


그 부분들 하나씩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파워링크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상단에 어떤 부분이 먼저 노출되는지 확인해보셔야겠지만,

파워링크가 상단을 점유하는 키워드가 많습니다.


사람들의 직접적인 유입보다는 상단에서 노출을 하면서

정보성과 브랜딩의 형태로 가져가시는 부분입니다.


2. 플레이스


네이버에 지역명+키워드 를 검색하게되면

지도쪽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음식점의 경우 지역명 검색이 많기때문에

위치 또한 파악을 위해서 플레이스를 많이 확인하실텐데요,

이 부분에서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들끼리 상단 점유 경쟁이 있습니다.


광고영역으로 그중에서 눈에 띄게 노출을 할 수 있기에

빠른 유입을 가져올 수 있도록 광고 집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광고영역 뿐만이 아닌 플레이스에 노출되는 정보들,

즉 메뉴, 이미지, 리뷰 등등 모두 꽉꽉 채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입 뿐만이 아닌 체류시간 등등 모두 고려되어

비광고영역에서도 상단을 가져갈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바이럴


마지막으로 바이럴인데요,

사실 오프라인 매장은 바이럴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아직 가보지 못한곳이라면

다른 사람을 통해 먼저 어땠는지 알고싶어합니다.


같은 상품을 제공하는 곳이라면

아무래도 리뷰수가 더욱 많은 곳을 택하게 될텐데요,


그래서 키워드 검색시 노출되는 스마트블록의 키워드들을 확인하셔서

그에 맞는 블로그 지수들을 활용해서

체험단을 통한 후기들을 많이 쌓아두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매장들은

어떤식으로 광고하면 좋을지 말씀드렸습니다.


네이버내에서의 영역으로만 말씀드렸으며,

추후 다른 매체도 설명드리겠습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nn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54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