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00만 명에게 노출시키자! 토스 앱 광고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5.01.06
조회수 40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 

"토스" 의 광고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는 금융 어플이기 때문에 금융업 광고에만 효율적일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고 많은 유저가 구성되어 있고 

타겟팅 역시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종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토스 앱 자체에서 정말 수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광고 상품 역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럼 토스 광고 상품들을 알아볼까요? 


[썸네일 배너] 

혜택 탭 최상단에 노출 되는 상품으로 CPM 과금방식의 상품입니다.

광범위한 노출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리스트 배너]

CPC 과금 상품으로 혜택탭 최상단, 만보기, 계좌 상세, 행운복권 등

다양한 지면에 리스트 되는 상품입니다.  


[모먼트 배너]

마찬가지로 CPC 과금 상품입니다.  2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화면에서 아이콘으로 노출될 수 있고,

송금 훟 화면 전체에 노출시키는 이미지 및 카피 강조형이 있습니다. 


[풀페이지 배너] 

페이지 전체를 활용해 이미지 및 상품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다양한 지면에서 일정 행동을 한 후에 노출되게 되며, CPC과금방식 입니다. 

하지만 타 상품에 비해 주목도가 높은 상품이다 보니, 같은 CPC 형식이라도 기본 입찰가가 조금 더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머니 알림] 

토스가 금융 어플인 만큼, 그 색을 잘 살린 상품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이 이루어지는 상품인데요,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푸시 메세지를 발송하기 때문에 CPP (푸시 발송 당 과금) 방식입니다. 

타겟층 마다 할증요금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행운퀴즈, 라이브쇼핑, 숏폼, 이번 주 미션, 게시물 보고 포인트 받기등 

많은 광고상품이 존재합니다. 


광고주분들의 KPI와 예산에 맞춰 효율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알맞게 운영한다면, 최고의 성과도 기대해볼 수 있는 매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 종 광고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프로필로 문의 주시면

언제나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on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1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