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여성의류 쇼핑몰 퍼포먼스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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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12.01
조회수 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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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SNS광고
업종
예산
500만원 - 1,000만원
마케팅 KPI
ROAS 300% 이상
잠재고객
여성
15~19 20~24 25~29
집행기간
1년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6개월 미만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총 검색량 : 7,500건 모바일 : 6,060 PC : 1,440
집행 전
1. 기존에 운영하던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홍보하기 식의 마케팅만 진행
2. 명확한 타겟팅 없이 단순 광고 노출 진행 중
집행 후
최근 1개월 (08.08~09.06) roas 1,086% 달성
구매당 비용 7,594원
이후 카탈로그를 통한 컬렉션 캠페인 신규 테스트 진행 예정
겨울 시즌 광고비용 증액 예정
개요
스폰서드 광고를 통하여 타겟팅 설정 후 체계적인 마케팅 진행
집행내용
자사에서 소재에 대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제작이 가능하여 다양한 소재별 테스트를 진행
타겟팅 및 캠페인/소재 그룹핑
초기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 5:5 비율로 진행.
이후 트래픽 캠페인의 비율을 서서히 줄이고 전환 캠페인 내에서 웹사이트 방문자+맞춤,유사타겟/인스타그램 피드 참여/관심사/논타겟 등등 다양한 타겟 설정.
이후 효율 좋은 타겟팅 위주로 그룹 셋팅
Top/Pants/인스타 게시글 소재로 큰 카테고리를 나누고 해당 카테고리 안에서 타겟팅 세분화
캠페인 & 소재
광고 세트별 타겟팅 성과 테스트를 주로 진행하기 때문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 (CBO)로 모든 캠페인 셋팅.
각 피드/릴스/스토리 등 게재지면 별로 다른 이미지 소재 제작
슬라이드 소재의 경우 각 슬라이드 별로 상품별 랜딩페이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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