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이렇게 기능이 많은데 외않해?

작성자 김수연
작성일 2023.06.09
조회수 426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수연 마케터입니다.


내 브랜드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시키고, 더 많은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선

다양한 매체로의 확장이 필요한데요.

그 매체로 메타를 많이 선택하시는 이유가 뭘까요?


평균 클릭비용 CPC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고, 노출량 대비 유입도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타 매체의 광고보다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최근 SNS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한 인스타그램은 효과적인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으며, 

주 소비층 또한 2030세대라서  더욱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광고매체의 확장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께 인스타그램으로 할 수 있는 광고형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모바일 앱설치 광고


 - 앱 설치수 증대 목적의 광고 상품, 행동유도 버튼 선택 가능


 - 앱 미 설치자에게 노출되며 버튼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랜딩


 - 이미지는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동영상은 클릭 시 소리 활성화




2. 게시물참여 광고


 - 게시물 좋아요/댓글 등 게시물에 참여를 늘리기 위한 광고


 - 이미지/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 가능함




3. 링크 광고


 - 유저를 웹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한 광고


 - 이미지와 행동 유도 버튼 클릭 시 모두 웹사이트로 연결


 - 클릭 시 소재가 상단에 노출되고 하단에 사이트가 노출됨


 - 이미지 소재의 경우, 클릭 시 소재 하단에 파란색 CTA 버튼 구현(기존 CTA버튼 대비 크기/색깔 변경으로 주목도 높임)




4. 동영상 광고


 - 피드 상에 최대 60초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는 광고 상품


 - 무음으로 자동 재생되며, 클릭 시 소리 활성화


 - 행동 유도 버튼 선택 가능, IO 동영상광고의 경우, 소재 3개가 필요하며 썸네일과 첫 5초 영상이 다르면 각기 다른 소재로 인정




5. 슬라이드 광고


 - 2개 이상의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나 상품을 전달하는 광고


 - 스토리텔링으로 메시지 전달 가능


 - 행동 유도 버튼 선택 가능(지금 신청하기, 예약하기, 문의하기, 다운로드, 더 알아보기, 구매하기, 가입하기 등)




6. 브랜드인지도 광고


 -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


 - 최적화 기준을 도달로 설정 가능하며, 빈도 설정하여 진행 가능




7. 스토리 광고


 - 인스타그램 상단 내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스토리 영역에 보이는 광고 상품 


 - 스토리와 스토리 사이에만 나타나며, 24시간 동안만 노출 가능 


 - 캔버스로도 랜딩 가능




이렇게 인스타그램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에 대해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앞으로 인스타그램의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셔서 광고효율을 더욱더 높이시길 바라겠습니다.



광고컨설팅 6팀 김수연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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