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보고서 읽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가현입니다.
네이버 광고 하실때, 다들 인사이트 보고, 유튜브 보고 세팅 잘 하시고 계시죠
매일 같이 전환이 일어났는지, 클릭비용 얼마나 발생했는지 확인 하시면서
보고서는 생각날 때만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환이 어디서, 어떤 키워드, 무슨 시간대에서 일어났는지 알고 계셔야
문제점, 개선점을 파악하고 결국 성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보고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광고의 보고서 탭에서 다차원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새 보고서 탭에서 기본탭에 들어가면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키워드와 검색어 보고서가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보고서도 비슷하게 나옵니다.
차이점을 말씀드리면
검색어 보고서는 파워링크의 검색어 뿐만 아니라, 쇼핑검색의 노출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어떤 캠페인의 검색어인지, 일치검색인지, 확장검색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키워드 보고서의 경우, 파워링크의 키워드는 상세히 보여주지만
쇼핑검색의 경우 -표시와 함께 모든 그룹을 한 번에 묶어 보여줍니다.
-표시의 의미를 모르시고 쇼핑검색은 검색어 관리 못하잖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차이점을 알고 계셔야 전환이 잘 나오는 쇼핑검색의 제외키워드 활용 등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의 보고서 중 검색어, 키워드 보고서 차이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데이터 읽는 법과, 다른 기준의 보고서는 다음 글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모든 광고는 성과를 확인하시면서 집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을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마케팅 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