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과연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Meta 광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두 플랫폼은
하나의 광고를 가지고 동시에 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의 효율은 업종, 소비자 타겟층, 어떻게 광고를 관리하고 있는지 등의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특정 플랫폼을 사용했을 때가 더 효율적이라고 답을 드리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모든 매체를 전부 사용해보고 비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 플랫폼마다 주로 사용하는 소비자층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다루고 있는 업종이 어떤 업종인지, 주 소비자층은 누구인지를 고려한다면
플랫폼을 선정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1020 여성들이 주 타겟층인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이 높고,
4050여성들이 주 타겟층인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엔 페이스북을 통한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이 높습니다.
만약 본인이 운영 중인 업종이 어느 타겟층에게 더 효율이 높은지 아직 잘 모르실 경우엔
'머신 러닝'을 통해 다양한 형태 및 소재의 광고들로 A/B 테스트를 진행 후
더 효율이 높은 광고 위주로 예산을 소진시키면 됩니다.
특히 Meta의 경우 플랫폼들 특성상 콘텐츠의 시각적인 요소가 광고에 영향을 많이 끼치기 때문에
최소 5~10개 이상의 소재들로 테스트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테스트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한 성과 관리는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모든 마케팅에 있어 필수! 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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