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와 유형에 따른 방식 추천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3.12.22
조회수 802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여전히 우리나라 검색엔진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점유율을 보면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지 않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네이버 광고! 어떤 종류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실까요?


1. 파워링크

파워링크는 홈페이지를 홍보문구와 함께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CPC(클릭 당 과금)방식으로 광고비가 지불되죠.

상품을 구매하려고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대부분 가장 상단에 표시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사이트 방문 수를 늘리고 업체, 브랜드를 알리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2.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정보가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CPC(클릭 당 과금)방식으로 광고비가 지불됩니다!

상품의 이미지와 가격대를 고객이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효과적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판매 상품에 따라 '쇼핑몰 상품형',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으로 구분됩니다.



3. 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키워드로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30일 기준 최소 50만 원부터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광고의 단가가 높기 때문에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된 업체 효과적이며 브랜딩 강화가 필요한 업체에게 추천드립니다. 





4. 파워컨텐츠

파워컨텐츠는 블로그, 포스트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신뢰성을 확보하여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CPC(클릭 당 과금)방식으로 광고비가 지불됩니다. 정보 고관여 제품/서비스를 판매하시거나, 블로그/카페/포스트 컨텐츠를 VIEW 영역에 노출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플레이스

플레이스는 지역 소상공인이 플레이스 정보를 연동하여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 지면 등 광고 유형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 광고가 보여집니다. 오프라인 가게를 알리고 싶은 지역 소상공인과 잠재 고객 혹은 특정 장소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업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광고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유형의 검색광고 중 자신의 브랜드와 맞는 광고를 잘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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