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검색에 대해 검색엔진이 이것을 잘 이해하여 검색 결괏값이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최적화 과정을 말합니다.
검색엔진은 검색하는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사이트와 최적화가 잘 이루어진 결괏값을 상위에 노출시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검색엔진최적화는 어떤 방식으로 개선해 우리가 원하는 상위에 노출시킬 수가 있을까요?
1.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
여러분들도 경험하셨겠지만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리다면 기다리기 힘들어 해당 페이지를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페이지 로딩 속도 최적화를 통해서 떠나는 방문객을 붙잡을 수 있다는 뜻이죠.
2. 키워드 설정
검색엔진최적화에서의 키워드는 고객들이 어떤 검색어를 사용해 검색하고 얻고자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를 파악해 핵심 단어를 추출한 것을 말합니다. 관련성이 높은 단어일수록 검색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가능성이 높겠죠! 이를테면 '연기학원'을 검색하는 사람들은 '코칭', '후기', '잘하는 곳' 등을 검색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와 같이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 포함시킬수록 좋은 최적화가 되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올라가겠죠.
3. 연관 채널의 링크 등록하기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광고에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매체를 등록해 준다면 신뢰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사이트마다 자체적인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고 이에 따라 신뢰도 높은 다양한 채널을 등록한다면 검색엔진은 여러분의 사이트가 높은 신뢰도를 가졌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판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4. 불필요하게 긴 URL 개선
불필요하게 너무 긴 URL의 경우 검색엔진이 이해를 어려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신뢰도를 떨어뜨리기도 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 짧게 URL을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긴 URL의 개선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SEO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