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도구 어떻게 활용하는걸까?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3.12.27
조회수 835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꼭 이용하셨으면 하는 키워드 도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이 직접 운영이 불가능할 정도로 어렵진 않지만 친절한 편도 아니죠! 그래서 여러 기능들이 있음에도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워 그냥 지나치시거나 이용 안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오늘 설명드릴 키워드 도구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키워드 도구 어떻게 활용하는 게 좋을까요?


1. 키워드 도구 이용하기



네이버 검색광고에 진입 후 해당 버튼을 눌러줍니다!


키워드 도구에 들어오셨다면 1번처럼 키워드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하게 되면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가 나오게 되는데

2번에서 검색수를 비교할 수 있고 오름차순, 내림차순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3번에는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가 나오게 됩니다.



2. 키워드 다중 검색


키워드는 모두 다중 검색이 가능하고 다중 검색을 하더라도 연관 키워드는 모두 볼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추가로 예상실적 알아보기


제가 가장 추천하고 또 이용해 보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키워드 검색 후엔 이와 같이 '추가'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키워드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우측에 해당 키워드들이 <선택한 키워드> 창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하단 '월간 예상 실적 보기' 를 눌러주면 월간 예상 실적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월간 예상 실적 조회에서 입찰가와 예상 노출수, 예상 클릭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키워드를 찾아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가 또한 조정해가며 예상 실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의 예상치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나온 예상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키워드를 찾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워드 도구에 대해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본인에게 딱 맞는 키워드를 찾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도구 및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이으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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