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셋팅법 (1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효율적으로 셋팅하는 방법 '라는 주제로
실제로 따라하면서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1. 광고만들기
먼저 광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순서는
네이버검색광고 - 광고플렛폼 - 광고만들기 입니다.
2.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유형 / 이름 / 예산을 설정합니다.
유형 : 쇼핑검색 유형 선택해주시고
이름 & 예산 : 원하는 방향으로 설정해주세요.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캠페인 생성이 완료됩니다!
3. 광고그룹 만들기
유형은 3개가 있을거에요.
1. 쇼핑몰 상품형
2. 제품 카탈로그형
3. 쇼핑 브랜드형
오늘은 많이 진행하시는 쇼핑몰 상품형으로 진행해볼게요.
광고 그룹 이름 만들어주시고
쇼핑몰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입찰가와 하루 예산을 정하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광고그룹 만들기는 완성입니다!
※ 기본입찰가는 50원으로 두지마시고 1000원 내외로 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초반에 50원에 해두면 노출될 수 있는 범위가 너무너무 적어져서 어느정도 비싼가격에 올려두고 점점 내리는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품질지수관리와 효율면에서 좋습니다.
4. 광고소재 만들기
마지막은 소재 부분입니다.
검색하기를 누르면
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하고 싶은 상품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줍니다.
상품을 선택한 후 비즈 머니가 충전이 되어 있다면
광고 만들기를 누르면 검수가 진행되고 (검수는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됩니다.)
노출이 시작됩니다.
1탄은 여기까지 입니다~
2탄은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으로 다뤄볼게요!
2탄은 다음에 다시 만나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이 마케터가 작성한 게시글>
4.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1편(시리즈)
5.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2편(시리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