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마케팅, 이렇게만 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다가오는 설 명절 !
벌써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아직 3주나 남았는데요 마케터님?"
아니요! 지금 당장 준비하셔야 합니다.
설 명절은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한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이죠?
특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업종의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이런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설 프로모션을 준비하셔야 해요!
설 명절에 전환율 올리는 마케팅 전략,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1. 라이브 커머스 준비하기
라이브 커머스는 매출이 잘 일어나는 수단 중 하나에요.
특히, 명절 시즌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많아져요.
지난 해 대표적인 예시로 '마켓컬리'는 라이브에서
시청자 수 60만 명을 돌파했었는데요.
각종 설 선물을 총망라한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고,
아모레퍼시픽과의 라이브 커머스 중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어요.
이렇게 설 연휴는 특히나 시청자 수가 증폭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률을 달성할 수 있어요!
라이브 커머스 내 프로모션 상품을 준비해 준비해보세요!
2. A/B 테스트 통한 최적안 구성하기
A/B 테스트는 선택지를 두 개의 버전으로 만들어 각각 비교하고
최적의 결과를 찾아내는 과정이에요.
매년 반복되는 설 연휴지만,
가장 높은 전환율을 끌어내는 프로모션은 바뀔 수 있어요.
그렇다면 A/B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지금부터 설 연휴 기획전을 진행해 여러 이벤트를
하나의 상세 페이지에서 순서대로 다뤄보세요.
각 이벤트마다 할인 내용도, 제품의 구성도 달라지기 때문에
테스트 기간 동안의 어떤 그룹이 제일 반응이 좋았는지 파악할 수 있어요.
그 결과에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
3. 고객 세그먼트별 맞춤 캠페인 진행하기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 프로모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를 고민하면서 세그먼트별로 맞춤화해서 진행해야 해요.
각각의 프로모션을 고객의 행동과 속성에 맞춰 제공해보세요.
예를 들어 특정 금액대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거나,
프로모션 배너 이미지를 띄워 이미 프로모션 내용을 알고 있는 고객에겐 리마인드를,
알지 못하는 고객에겐 최종 구매를 결심하게 할 수 있어요.
4. '타임 세일'로 긴박감 주기
타임 세일은 이벤트 기간 안에만 진행한다는 긴박감을 주어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프로모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한 고객에게
"설 맞이 세트 구매 시 1+1 진행, 이벤트 종료까지 24시간!"
이라는 문구를 띄우면 긴박감이 조성돼 구매를 결심하게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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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설 연휴에 어떤 마케팅 전략을 취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설 연휴에 전환률을 높여보세요!
아직도 우리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할지 감이 안 오신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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