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마케팅, 이렇게만 준비하세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1.18
조회수 211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다가오는 설 명절 !

벌써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아직 3주나 남았는데요 마케터님?"

아니요! 지금 당장 준비하셔야 합니다.



설 명절은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한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이죠?

특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업종의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이런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설 프로모션을 준비하셔야 해요!


설 명절에 전환율 올리는 마케팅 전략,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1. 라이브 커머스 준비하기


라이브 커머스는 매출이 잘 일어나는 수단 중 하나에요.

특히, 명절 시즌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많아져요.


지난 해 대표적인 예시로 '마켓컬리'는 라이브에서

시청자 수 60만 명을 돌파했었는데요.

각종 설 선물을 총망라한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고,

아모레퍼시픽과의 라이브 커머스 중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어요.


이렇게 설 연휴는 특히나 시청자 수가 증폭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률을 달성할 수 있어요! 

라이브 커머스 내 프로모션 상품을 준비해 준비해보세요!



2. A/B 테스트 통한 최적안 구성하기


A/B 테스트는 선택지를 두 개의 버전으로 만들어 각각 비교하고

최적의 결과를 찾아내는 과정이에요.


매년 반복되는 설 연휴지만,

가장 높은 전환율을 끌어내는 프로모션은 바뀔 수 있어요.


그렇다면 A/B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지금부터 설 연휴 기획전을 진행해 여러 이벤트를

하나의 상세 페이지에서 순서대로 다뤄보세요.

각 이벤트마다 할인 내용도, 제품의 구성도 달라지기 때문에

테스트 기간 동안의 어떤 그룹이 제일 반응이 좋았는지 파악할 수 있어요.

그 결과에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



3. 고객 세그먼트별 맞춤 캠페인 진행하기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 프로모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를 고민하면서 세그먼트별로 맞춤화해서 진행해야 해요.


각각의 프로모션을 고객의 행동과 속성에 맞춰 제공해보세요.

예를 들어 특정 금액대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거나,

프로모션 배너 이미지를 띄워 이미 프로모션 내용을 알고 있는 고객에겐 리마인드를,

알지 못하는 고객에겐 최종 구매를 결심하게 할 수 있어요.



4. '타임 세일'로 긴박감 주기


타임 세일은 이벤트 기간 안에만 진행한다는 긴박감을 주어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프로모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한 고객에게

"설 맞이 세트 구매 시 1+1 진행, 이벤트 종료까지 24시간!"

이라는 문구를 띄우면 긴박감이 조성돼 구매를 결심하게 할 수 있어요.


.

.

.


오늘은 이렇게 설 연휴에 어떤 마케팅 전략을 취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설 연휴에 전환률을 높여보세요!


아직도 우리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할지 감이 안 오신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문희연 AE 영상교육 바로 가기



▶ 문희연 AE의 추천 인사이트

인스타그램에서 B2B 마케팅 가능할까? YES!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B2B 사업에서 CRM 도구가 중요한 이유!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2024년, MZ를 사로잡는 마케팅 트랜드는?

'별다꾸' 마케팅? 나도 한번 해볼까?

패션 업종 마케팅 매체, 이거면 끝납니다.

라이브 쇼핑, 어디서 하지? 유튜브에서 하자!



▶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시리즈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