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정말 효과 좋은데 망설이셨죠? (GFA 1탄)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4.01.19
조회수 1551

네이버 GFA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이제 많은 분들이 GFA를 알고는 계시지만 금액적인 부분이나 광고에서의 어려움 때문에 주저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와 함께 GFA에 대한 내용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CPM 입찰 방식이며 내가 지불한 금액을 전부 소진할 때까지 노출이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FA와의 가장 큰 차이이기도 한데요! 그러나 일정 이상의 노출이 보장된다는 점에 비례해서 평균적인 단가가 상당히 높고 광고 구좌에 자리가 없다면 진행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GFA는 이와 반대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써 CPC 입찰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입찰가를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서 저렴한 광고비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노출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이 우리의 고민이겠죠. 이런 이유 때문에 입찰가에 대한 고민과 광고 자체의 어려움으로 GFA는 규모가 있는 기업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저와 GFA에 대해 낱낱이 살펴보시죠!


노출형태

GFA는 다양한 형태로 우리에게 노출되고 있는데요! 또한 메인, 기사 등 다양한 곳에 노출되어서 자연스럽게 우리에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정리해드리자면 

네이버 앱 - 앱 내에서 메인, 서브 등에 노출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메인 서비스통합을 제외한 카페와 밴드 등의 영역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네이버가 아닌 기사지면 등에 노출


네이버 스마트채널 - 띠배너 처럼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판 최상단에 노출

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점은 광고를 세팅할 때 PC와 모바일을 꼭 분리해 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두 매체는 노출되는 영역 및 소재가 전혀 다르기 때문이죠!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았다면 이제 중요한 것은 어떤 타겟을 잡아서 광고를 진행하느냐겠죠?

타겟팅이 중요한 이유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GFA에서 유독 중요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GFA는 배너광고입니다. 이는 우리가 길거리에서 뿌리는 전단지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죠. 40대 남성에게 뷰티 화장품이나 여성용품 광고가 노출된다면 전환이 이루어지는 어렵겠죠? 하지만 기본적인 세팅 외에 세팅 자체도 애매한 부분들이 있고 어려운 부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또 그룹별로 설정하지 않고 진행하시면 성과를 측정하기도 어렵고 효율이 나오는 곳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부분을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오늘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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