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누수, 바로 멈출 수 있는 방법!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203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글은 광고비 누수를 막기 위한 방법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많은 광고주분들이 경험하는

문제 중 하나는 광고비의 비효율적 사용, 즉 광고비 누수 입니다.




이는 특히 키워드 설정과 관리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키워드 세팅과 키워드 확장 전략을 통해 

이러한 누수를 방지하고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세팅

광고 캠페인의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첫 걸음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자사의 광고를 노출시키느냐에 따라

광고의 KPI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확장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시장의 변화, 계절적 요인 또는 소비자의 검색 행태 변화 등을 반영하여

새로운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광고주분들은 광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으며,

키워드 확장을 통해 경쟁이 덜 치열한 틈새 시장을 발견하고,

그 곳에서 높은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키워드 세팅과 확장을 하기 위해선

소비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알아야겠죠?






키워드 검색량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로그인한 후,

좌측 상단 [도구] > [키워드 도구]에 접속합니다.







[키워드] 칸에 키워드를 최대 5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칸에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하고 [조회하기] 를 누르면

검색한 키워드의 연관키워드, 월평균검색수, 월편균클릭률, 경쟁정도, 월평균노출광고수 등이

보여지며 키워드들을 쉽게 비교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연관키워드 조회 결과 아래에서 [추가]를 누르면

우측 상단 [선택한 키워드] 칸에 등록이 되는데,

이 키워드로 우측 하단에 있는 [월간 예상 실적 보기]를 통해 월간 실적 또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월간 예상 실적 보기]를 통해

예상 입찰가, 예상 노출수, 예상 클릭수, 예상 평균클릭비용, 예상 비용을 예측한 모습입니다.




이 값은 과거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이버가 예측한 것으로,

현재나 미래의 광고 성과나 발생 비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장된 키워드가 없으며,

브랜드 광고의 초기 데이터 베이스 구축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세팅과 확장은

단순히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는 광고비 누수를 방지하고,

광고 캠페인의 전반적은 효율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키워드 전략에 있어서 신중하고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이번 글은 키워드 세팅과 확장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광고주님께서는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한혜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혜정AE가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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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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