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누수, 바로 멈출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글은 광고비 누수를 막기 위한 방법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많은 광고주분들이 경험하는
문제 중 하나는 광고비의 비효율적 사용, 즉 광고비 누수 입니다.
이는 특히 키워드 설정과 관리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키워드 세팅과 키워드 확장 전략을 통해
이러한 누수를 방지하고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세팅은
광고 캠페인의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첫 걸음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자사의 광고를 노출시키느냐에 따라
광고의 KPI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확장은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시장의 변화, 계절적 요인 또는 소비자의 검색 행태 변화 등을 반영하여
새로운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광고주분들은 광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으며,
키워드 확장을 통해 경쟁이 덜 치열한 틈새 시장을 발견하고,
그 곳에서 높은 광고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키워드 세팅과 확장을 하기 위해선
소비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알아야겠죠?
키워드 검색량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로그인한 후,
좌측 상단 [도구] > [키워드 도구]에 접속합니다.
[키워드] 칸에 키워드를 최대 5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칸에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하고 [조회하기] 를 누르면
검색한 키워드의 연관키워드, 월평균검색수, 월편균클릭률, 경쟁정도, 월평균노출광고수 등이
보여지며 키워드들을 쉽게 비교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연관키워드 조회 결과 아래에서 [추가]를 누르면
우측 상단 [선택한 키워드] 칸에 등록이 되는데,
이 키워드로 우측 하단에 있는 [월간 예상 실적 보기]를 통해 월간 실적 또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월간 예상 실적 보기]를 통해
예상 입찰가, 예상 노출수, 예상 클릭수, 예상 평균클릭비용, 예상 비용을 예측한 모습입니다.
이 값은 과거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이버가 예측한 것으로,
현재나 미래의 광고 성과나 발생 비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장된 키워드가 없으며,
브랜드 광고의 초기 데이터 베이스 구축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세팅과 확장은
단순히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는 광고비 누수를 방지하고,
광고 캠페인의 전반적은 효율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키워드 전략에 있어서 신중하고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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