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원 홍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1.19
조회수 1056

영어학원 온라인 광고

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이혜민입니다. 오늘은 영어학원 온라인 광고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온라인 광고로 학원을 홍보하는 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감이 잡히지 않으셨던 분들은 꼭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먼저 현재 사교육 현황을 설명 드린 후 학원 온라인 광고 성공 예시, 그리고 세가지 전략에 대해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2022년 조사 결과 2021년까지 초중고 사교육비는 계속 증가하고있습니다. 이 결과는 곧 사교육을 하고있는 학생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2020년 잠깐 주춤했던 사교육비는 2021년을 지나치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시는 표와 같이 19.4조원이었던 2020년에 비해 무려 4조원이나 증가한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특히 많은 과목중 영어는 22.5프로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어는 현재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자녀가 어릴 때부터 조기교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학생들 부터 고등학생까지 가장 많은 사교육비를 지출하는 과목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요새는 어떤 업종이든 온라인 광고가 큰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원 또한 점점 온라인에 직접 검색해서 알아보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렇듯 온라인 광고를 여러 곳에서 진행한 학원은 큰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s’사는 다양한 매체에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며 많은 분들에게 익숙해진 학원입니다.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부분에서 가장 눈에 띄는 학원입니다. 이러한 경우 많이 봤던 곳, 그리고 많이 들었던 곳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여 학부모님들의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남게되었습니다. 하지만 큰 학원이 아니더라도 학원 온라인 광고는 분명히 효과는 있습니다. 특히 어떤 매체를 선택해서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가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진행하시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지 효과적인 광고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타겟팅을 분명히 해야합니다. 학생을 타겟 하는 것이 아닌 자녀에게 분명한 교육 목적을 가지신 학부모를 타겟팅 해야합니다.

단지 성적을 올려주겠다. 한마디는 불분명해진 시점입니다.

영어학원 뿐만 아니라 모든 학원은 학생들 내신관리는 필수이기 때문에 그 외에 더 뚜렷한 목적의식을 표현해야 합니다.

대부분 학부모님들은 본인 자녀들의 대한 뚜렷한 교육 목적과 목표를 갖고 계십니다.

예를 들어 스피킹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혹은 영어로의 커뮤니케이션에 두려움이 없었으면 좋겠다, 등 성적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원하는 바를 갖고 계십니다.

그동안 하셨던 학부모 상담을 통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거나 학부모의 눈으로 보며 그분들이 원하시는 목적을 캐치해야 합니다.

또한 그런 세세한 부분은 학부모 뿐만 아니라 직장인, 성인들의 유입 또한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학생 뿐 아니라 성인 수업까지 같이 진행하시는 학원이라면 수업 목적을 세분화해서 표현해야합니다.

둘째 광고의 노출을 증가시켜 사람들 눈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학원이니까, 원하는 사람만 검색해서 들어오겠지? 하는 생각에 그저 검색광고만 진행 하셔서는 안됩니다. 학부모의 연령층은 낮아지고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연령층이 넓어지면서 온라인 광로는 많이 할 수록 좋아지게 됩니다. 현재 초등학생 학부모 세대는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세대이므로 SNS광고가 중요해졌습니다. 또한 전연령층이 다양하게 사용하는 유튜브는 동영상광고를 통해 노출시키거나 학원 영상을 찍어 올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영어학원에 대한 영상을 올리는 것 또한 또 하나의 광고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SNS 채널을 운영하며 계속 소통하며 사람들 머릿속에 익숙해지면 인지도는 자연스럼게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당장 영어학원을 생각 해 본 적 없는 사람들일지라도 마치 직장인과 같은 성인들 또한 문득 아, 나 영어 공부 해야하는데, 라면서 유입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pc사용보다 모바일 사용이 많아진 현재 이 부분은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한번 궁금해서 검색했던 학원이 계속해서 여러곳에서 노출이 된다면 많은 사람들 머릿속에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후기가 중요합니다. 식품, 화장품 같은 제품은 아니지만 후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학부모님들의 신뢰도는 높아집니다. 이미 가르치던 학생 중 좋은 대학교에 들어간 학생을 보여주는 작전도 물론 좋지만, 어떤 수업을 해서 어떤 식으로 아이들의 교육을 진행 하였는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이끌었는지 등 자세한 후기 혹은 자세한 수업 설명이 있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 그리고 SNS를 이용해 현재 학원 후기 또는 자세한 수업 설명이 많으면 많을 수록 학원에 대한 관심도는 증가하게 됩니다. 목적의식과 이어지는 얘기로, 스피킹이 주 목적인 학부모님께서 스피킹 위주의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게 되신다면 그 신뢰도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모바일에서 검색하는 양이 많아지면서 후기와 같은 수럽 설명은 모바일을 통해 확인하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점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직접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없기 때문에 마치 학부모님들이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것처럼 수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신다면 신뢰도가 더 높아지고 더 나아가 수업에 대해 입소문을 타게 된다면 원생수를 증가시킬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즉 확실한 시장조사를 하고 난 후 검색광고를 타겟팅을 확실히 하여 세부 키워드를 조정하고, 디테일 하게 설정하는 것,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를 진행하며 사람들의 머릿속에 남기는 것, 마지막으로 학원을 확실히 믿을 수 있도록 자세하고 많은 후기가 존재 해야 할 것. 이 부분들을 지켜주신다면,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로 운영하시는 영어학원에 좀 더 많은 원생 수를 확보 하 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영어학원 뿐만 아니라 이 부분들은 다른 학원 온라인 광고도 마찬가지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세히 영어학원을 예로 들었지만 더 많은 학원 온라인 광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저 이혜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