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의 꽃! 배너광고를 잘 아시나요?

작성자 한상천
작성일 2023.01.19
조회수 523

네트워크 배너 광고란 이미지 형태로 다양한 웹 지면들에 나타나는 광고를 말합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 해야 하는 이유

높은 노출량과 저비용/고효율 가능. 뉴스나 기사 각종 커뮤니티로 노출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배너는 노출당 과금 방식이 아닌 클릭당 과금 방식이다.

클릭당 비용은 약 20~100원 정도이다. 투자하는 비용 당 높은 효율을 보기 좋다. 그래서 이제 막 런칭을 했거나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브랜드, 노출, 유입, 비용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할 때 사용할 때 좋다.

인지를 시키고자 할 때와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광고를 봤던 기억으로 검색을 할 때를 대비하여 검색광고를 진행한다.


네트워크배너광고 ADN이란 네트워크 배너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다.


형태 및 특징

캠페인 목적 달성을 위해 세세하게 타게팅이 가능하다.

배너는 이미지 배너, 롤링 배너, 하이브리드 배너, 타임 배너, 텍스트 배너, 네이티브 배너, 상품 배너가 가능하다.

다수의 배너 등록이 가능하여 A/B 테스트도 가능하다. 고정 애니메이션 배너로 집중도를 높일 수 있고, 전화연결이 바로 가능하도록 랜딩 URL이 적용도 가능하다.

스마트스토어 리타게팅도 가능하여 스마트스토어 방문시 유저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각종 매체 재노출, 구매 전환율 증가를 시킬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패키지로 방송 전부터 방송 끝까지 타임으로 표시가 가능하다.

반응형 AD는 질문이나 설문을 통해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여 2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온사이트 마케팅

메인 패널에서는 특정 상품을 추천함으로 즉시 이탈 방지와 상품 탐색을 유도할 수 있다.

상품 패널에서는 개인 맞춤화 상품 노출이 가능하다.

메시지 패널은 특정 페이지에 도달 했을 때 회원 가입이나 할인, 장바구니 결제 유도를 통해 체류 시간을 증가 시킬 수 있다.

클로징 패널은 닫기 버튼으로 마우스가 갈 때 팝업창이 표시된다.

헬프봇은 문의 빈도가 많은 질문을 정리해서 대화 형식으로 친근하고 신속하게 답변을 해주는 것이다.

웹푸시 마케팅은 구독 알림, 푸시 알림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배너는 ADN, GDN, 모비온 등이 있다.


ADN

-리사이징 서비스

-클로징 패널

-유일한 온사이트 마케팅

-상세 타게팅


GDN

-구글 검색/유튜브 등 넓은 매체 노출 가능

-타게팅, 전환 최적화

-전 세계 사용자 대상


모비온

-문맥 타게팅 가능

-국내 최대 네트워크

-유입별 맞춤 타게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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