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미디어 믹스 활용법 ★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5.14
조회수 387


*꿀팁*


<창업업종, 미디어 믹스>


DA 광고로 노출과 클릭을 최대화하고 SA 광고로 유입을 극대화하는 광고 전략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번에 미디어 믹스에 대한 글은 도움이 되셨나요 ~? 




오늘은 미디어 믹스 활용, 창업 편으로 돌아왔습니다! 





미디어 믹스도 업종별로 활용하는 팁이 다 다르고, 추천하는 매체도 달라서 신중하게 고려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 중 창업은 DB업종으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대부분 이용 중이실 것 같아요.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 경쟁력이 매우 높아 상위 노출과 높은 성과를 보장할 수 없는데요. 



때문에 검색 광고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확장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영상이나 이미지 등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는 콘텐츠 매체를 중점적으로 광고를 하면 창업 홍보가 용이해지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SA+ DA(메타, 구글) 을 추천 드립니다. 




한마디로 DA 광고로 노출과 클릭수를 최대화 하고 SA 광고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유입수를 늘리는 전략입니다. 




그럼 이제 세부적으로 창업 업종 SA 광고 전략 꿀팁을 공개해드리겠습니다. 




1. 세부 키워드 전략


창업 업종의 SA는 키워드 입찰가는 높은 편이고 가격 대비 클릭수와 전환수를 크게 기대하기는 어려워 광고 관리가 까다로운 업종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소비자 관점에서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적응 활용해 세부 키워드를 발굴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지역명+키워드 혹은 자사명+키워드, 연령+키워드 등으로 키워드를 확대해나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EX) 부산고깃집창업/소규모자본창업/20대남성창업/퇴직후창업/편의점창업 등 




실제로 구매 니즈가 구체적으로 반영된 세부키워드이기 때문에 입찰가는 낮더라도 전환율은 높아 효과적입니다. 




2. 소재 A/B테스트 


통한 유입의 전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것이 소재이며,



월 매출과 소개, 초기 자본 및 지원 프로모션 등 예비 가맹점주가 후킹될 내용을 적극 활용해 경쟁력있는 소재를 제작해 꾸준한 테스트를 진행 후, 가장 적합한 소재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점 월 매출 @@원 (가격링크)


브랜드소개/창업문의/성공스토리/보증금0원/성공포인트 (서브링크)



무이자 특별대출/N천 만원 파격 지원/재주문율 @@% 단골 고객 (추가 제목)






다음으로는 DA 광고 전략 꿀팁입니다. 


1. 소재 적극 활용 


DA 소재의 경우, 콘텐츠를 자주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창업 홍보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강조하고자 하는 문구를 크게 적고 하나의 이미지를 활용하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겠죠?


또한 창업 조건과 추천 이유를 상세히 적어놔 접근성을 높이고 창업 지원 내용을 강조하여 자사의 강점을 어필해야 합니다.



수많은 광고에서 자사를 창업해야 하는 이유가 돋보여야 경쟁력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맹점주의 인터뷰 영상을 활용해 신뢰감을 확보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저는 해당 광고 영상이 가장 인상깊기도 했고 확실히 가맹점주님의 얼굴이 노출되니까 눈길이 더욱 가는 것 같아서 꼭 한 번 활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DA 광고의 경우 노출 지면도 넓고 위아래로 경쟁사가 없기 때문에 자사의 독보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광고 소재 지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어필해야 검색을 통한 전환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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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를 해보자면, 네이버 SA + DA 를 통한 미디어 믹스가 창업 업종에서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음과 더불어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업종 미디어믹스 활용편으로 찾아올게요! 




유익한 글이었길 바라며, 미디어 믹스 광고 문의는 언제든지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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