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광고주분 주목 ★ GFA 카탈로그 캠페인 왜 안 쓰세요..?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 대한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해당 캠페인은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이미 집행하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리는데요!
설정 방법도 쉽고 작년에 출시된 비교적 새로운 베타 서비스이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카탈로그 판매는 아래 두 번 째칸 이미지처럼 나타는 배너 광고인데요.
설명 프로세스와 같이 자사에서 반응을 보이거나 자사와 비슷한 제품에 반응을 보인 소비자들에게 카탈로그형 광고를 노출시켜, 전환을 일으키는 광고 전략입니다.
리타겟팅에 초점을 맞춰 광고주의 쇼핑 라이브에 반응한 소비자까지 타겟으로 잡아 리타겟팅 시킵니다.
노출 지면은 주로 쇼핑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PC와 모바일 쇼핑 관련 주요 지면이며
PC 메인 로그인 하다, 뉴스홈과 뉴스 기사 우측, 연예/스포츠 뉴스 기사 하단 등입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설명해드릴게요!
네이버 GFA 광고 계정에 들어가신 후 캠페인 생성>카탈로그 판매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즈채널에 미리 등록하신 사이트의 URL과 캠페인 지출 한도를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일 예산에 맞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CPC와 CPM 두 가지 과금 형식 중 선택 가능하시기 때문에 많이 예산을 설정할 수록 노출도 증가하고 클릭도 증가하게 되겠죠?
광고 소재는 최소 4개 이상의 아이템이 노출 가능할 때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자동으로 반영 및 선정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특히 DA는 소재 싸움이라고 할 만큼 소재의 소구점과 이미지가 중요하게 작용하는데요.
카탈로그 캠페인은 네이버 자체에서 스마트스토어 내 광고 제품을 자동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구매 전환에만 초점을 맞춰 소재 제작 리소스가 덜 드는 캠페인입니다.
또한 구매 전환까지 한 번에 이뤄져 잘 활용한다면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 할 점과 세팅 꿀팁*
1. 스토어 내 모든 상품을 노출 가능으로 설정해 광고에 활용할 것
2. 모수 확보를 위해 논타겟팅으로 잡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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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 광고를 하면서 소재 제작에 힘들어 하셨거나, 새로운 GFA 캠페인을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은 카탈로그 캠페인 적극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 번에도 더욱 유용한 광고 전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퍼포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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