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 반려 이제 그만!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소재 반려... 지겹도록 당하셨죠 ?
소재 반려는 이제 그만!
반려 당하지 않는 꿀팁 공개합니다 ★
먼저, GFA는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입찰을 통해 유동적인 광고 전략이 가능한데요.
네이버 메인 화면 혹은 특정 지면에 자사의 광고를 배너/동영상/이미지 등 다양한 유형으로 네이티브하게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특히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이 선호되는데요.
학부모 타겟팅부터 잠재고객 타겟까지 다양합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DA는 소재 싸움이라고 할 만큼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소구점을 잘 잡아 노출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GFA는 소재 검토 기간이 매우 느리고 까탈스러워서 반려 사유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1. 모델 신체부의 확대
2. 자극적인 문구
3. 이미지 및 용량 크기 (여백 사이즈확인)
4. 배너 내 텍스트 및 랜딩 내 콘텐츠 불일치
5. 글씨는 육안으로 확인 가능할 정도의 크기
6. 광고주명 혹은 브랜드명 필수 표기
위 사항들을 모두 확인하신 후 검수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려 사유는 매우 다양해서 위 사항들이 전부는 아니지만, 실무 경험 상 흔히 겪었던 반려 사유들입니다
.
또한 네이버는 담당자분들이 직접 검수를 하기 때문에 주말은 승인이 불가능하며 평일 영업일 기준 오후 5시 이전 등록 소재만 검수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저는 주로 광고 라이브 일정 최소 1주일 전부터 소재 검수를 받아두는 편입니다.
같은 소재라고 할 지라도 날마다 검수 상태가 다르기도 하고 모델의 노출도나 문구에 따라 심의 기준이 높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오늘 저의 인사이트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퍼포 1팀 권소영 A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권소영AE의 마케팅 영상 ▼
마케팅뉴스 https://youtu.be/C84a5P7OEAg?si=WVTXDHXbojZkJzxN
효과적인 DA 광고 전략 https://youtu.be/3VEfHx2SNzg?si=0Wr4OLLw-lus7Lkb
▼ 권소영AE의 인사이트 글▼
GFA 카탈로그 캠페인 설정 https://inside.ampm.co.kr/ae-ksymm/insight/6938
랜딩페이지 전략 https://inside.ampm.co.kr/ae-ksymm/insight/6780
네이버 검색광고 SA https://inside.ampm.co.kr/ae-ksymm/insight/6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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