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뭐가 더 좋을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31
조회수 53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vs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광고를 집행하려고 하는데 

어떤 상황에 파워링크가 더 좋은 건지 쇼핑검색이 좋은 건지

헷갈리시는 광고주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광고의 형태와 확장소재

파워링크는 홈페이지를 홍보문구와 함께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클릭 당 과금되는 방식으로 클릭 받은 만큼 광고비가 사용됩니다.


쇼핑검색은 상품 정보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클릭 당 과금되는 방식으로 클릭 받은 만큼 광고비가 사용됩니다.

판매 상품에 따라 '쇼핑몰 상품형'과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으로 구분됩니다. 


확장 소재의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파워링크 : 이미지, 추가제목, 서브링크, 가격링크


  • 출처 : 네이버

쇼핑검색 : 이미지, 제목, 홍보문구, 네이버 톡톡, 리뷰 수, 구매 건수, 찜



  • 출처 : 네이버


2.노출 키워드 기능

관리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직접 관리하게 됩니다.

따라서 각각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반면 쇼핑검색의 키워드는 각각 상품에 대해 설명한 것들을 보고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매칭시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제외 키워드 전략을 설정해야 합니다.


메인 키워드는 대표성을 띄는 큰 키워드일수록

단가가 높으며 유입도 많고 검색량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고 

이탈률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부 키워드는 더 구체적인 키워드로 단가가 비교적 낮으며 

고객의 니즈가 반영되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유입은 적을 수 있지만 이탈률도 적습니다.


메인과 서브 키워드를 적절히 조합해

광고 단가에 맞춰 광고를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외 키워드 전략은 자동 매칭된 키워드 분석에서

클릭수는 많아서 과금 되고 전환율이 낮을 경우 

제외 키워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광고 목적과 전략

파워링크는 자사 업체, 브랜드, 홈페이지 등을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싶은 분과

사이트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쇼핑검색은 쇼핑몰의 상품 판매를 늘리고 싶은 분,

쇼핑몰 상품형 : 네이버쇼핑 영역에서 내 상품을 상단노출하고 싶은 분,

카탈로그형: 네이버 쇼핑에 자사상품이 카탈로그(가격비교) 페이지로

생성되어 있는 제조사/브랜드사,

쇼핑 브랜드형: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 컨텐츠와 주요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고 싶은 브랜드사에 추천합니다.

  •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오늘은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고 싶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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