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새내기는 어떻게 메타광고를 해야할까 (어드밴티지 캠페인) (창업번외)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6.21
조회수 1246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메타광고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이죠.


10~30대 고객이 많고, 트래픽도 많이 잡을 수 있고, 전환도 잘 시킬 수 있는 매체이다 보니


광고주님 입장에서는 고려를 안할 수 없는 매체인데요.



왜 우리는 메타를 광고 해야하고, 어떤 캠페인으로, 어떻게 광고해야할까요? 


1. 메타 광고를 왜 해야할까?


메타는 네이버GFA에 비해서 훨씬 정교하게 리타게팅이 가능합니다.

 

1.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유저

2. 페이지 몇분이상 머물렀던 유저

3. 구매한지 몇일이 지난 유저

4. 상품구매자와 관심사가 같은 유저


까지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메타광고를 하실 때에는 처음부터 리타게팅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논타겟으로 연령, 성별정도만 지정하시고 광고를 집행하시다가 

리타게팅 하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2. 어드밴티지 캠페인이란?


' 최대한 광범위하게 세팅하고 메타에게 위임하는 광고형태' 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어드밴티지 타겟은 머신러닝을 사용한 타겟 캠페인입니다.

AI를 이용한 머신러닝이 타겟추천을 공유하고 일치하는 타겟을 최우선순위로 광고 집행하는 방식으로

위치, 소재 설정만 하면 이루어저 매우 쉽습니다. 


머신러닝 기반 타게팅은 알아서 굴러가기 때문에 가장 쉽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I가 안보이는데서 최적의 위치, 노출을 계산해서 광고를 집행해주는 것입니다.



3. 좋은 소재를 사용해야한다

아무리 광고를 잘 세팅해도 결국 상품의 소재가 좋아야합니다.메타에서 사람들은 글을 거의 읽지 않기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이

상품이나 서비스의 소구점(어떤 특장점이 있는지)을 잘 드러내야합니다. 또한 왜 사야되는지에 대한 후킹성 멘트를 적어주시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메타는 광고 특성상 충동구매가 많기 때문에 50% 할인!, 3일간만 10%할인세일, 여름특가 , 재구매고객 + 스킨로션 무료증정 등 다양하게 고객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Meta Pixel Helper

앞서 1번에서 리타게팅이 메타광고의 최고장점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메타에서 픽셀을 설치하지 않으면 우리는 고객데이터를 모을 수 없게 됩니다. 고객데이터가 없으면 누가, 어떤 특징을 가진사람이, 어떤 시간대에, 어떤 키워드로, 어떻게 유입이 됐는지, 얼마나 체류하는지 등의 데이터가 없다보니 광고세팅을 디벨롭 시킬 정보가 없게 됩니다. 결국 리타게팅이 가능하게 하는 것은 픽셀이고 이게 설치 안돼있으면 메타 광고하는 의미가 크게 없습니다. 그러니까 트래픽만 올리고 싶으신게 아니라면 꼭 캠페인도 판매캠페인에다가 픽셀을 심고 광고하세요. 아니면 광고비 누수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