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업종 S사 ROAS 1,000%의 기적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06.21
조회수 73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점점 펫가구는 증가하는데 막상 반려동물업종에서 사업하시면 성과가 안나와서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반려동물업종 S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반려동물업종


예산: 3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25~55 남여


운영 방향: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쇼핑검색)/ META 광고




1) 집행 전 문제점


해당 광고주의 경우, ROAS만 보면 이미 잘나오는 상태셨는데요.

브랜드검색을 제외한 네이버 광고의 경우 ROAS는 네이버 476%, 메타는 466%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계정을 맡아 확인해보니


1. 검색광고에 대한 전환은 모두 자사명이었고

2. 매출에 집중하다보니 SNS 소재 피로도 증가

3. 신규유입이 부족해 성과 정체 상태였습니다.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 파워링크 개편

→ 키워드는자사명관련키워드, ROAS 200% 이상인키워드만 두고 모두 OFF 처리하여 광고비절감

→ 확장소재, 썸네일, 서브링크 등의 세부사항 수정으로CTR 및 직접 전환 확보


- 쇼핑검색 개편

→ 자사명캠페인, 일반제품 캠페인으로 나눠 키워드별 분리TEST

→ PC/MO 분리 및 객단가별 입찰가 조정을 통해 ROAS 상승


- META

→ 트래픽캠페인 소액집행으로 노출량확보 및 ASC 캠페인을통해 좀 더 넓은 타겟 노출(15일이내구매자제외)

→ 평일/주말예산을 달리하여 비용대비 전환이 저조한 주말광고비용 절감

→ 친숙하고 짧은 광고 문구 를통해 친근감 형성 및 소재3-4개 등록해 AB테스트진행


3) 성과 개선


이관 전월 : 광고비 3,749,549원 > 전환매출액 20,211,252원

* ROAS 네이버 696%, 메타 466% (브검 제외 네이버 476%)


이관 익월 : 광고비 1,982,147원 > 전환매출액 22,247,754원

* ROAS 네이버 1409%, 메타 962% (브검 제외 네이버 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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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업종 네이버의 CPC는 높고, 그렇다고 메타를 진행하자니 광고비대비 효율이 별로셨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전략제안본부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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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팔이가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하는 박사랑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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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님을 저의 레퍼런스로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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