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업종 S사 ROAS 1,000%의 기적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점점 펫가구는 증가하는데 막상 반려동물업종에서 사업하시면 성과가 안나와서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반려동물업종 S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반려동물업종
예산: 3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25~55 남여
운영 방향: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쇼핑검색)/ META 광고
1) 집행 전 문제점
해당 광고주의 경우, ROAS만 보면 이미 잘나오는 상태셨는데요.
브랜드검색을 제외한 네이버 광고의 경우 ROAS는 네이버 476%, 메타는 466%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계정을 맡아 확인해보니
1. 검색광고에 대한 전환은 모두 자사명이었고
2. 매출에 집중하다보니 SNS 소재 피로도 증가
3. 신규유입이 부족해 성과 정체 상태였습니다.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 파워링크 개편
→ 키워드는자사명관련키워드, ROAS 200% 이상인키워드만 두고 모두 OFF 처리하여 광고비절감
→ 확장소재, 썸네일, 서브링크 등의 세부사항 수정으로CTR 및 직접 전환 확보
- 쇼핑검색 개편
→ 자사명캠페인, 일반제품 캠페인으로 나눠 키워드별 분리TEST
→ PC/MO 분리 및 객단가별 입찰가 조정을 통해 ROAS 상승
- META
→ 트래픽캠페인 소액집행으로 노출량확보 및 ASC 캠페인을통해 좀 더 넓은 타겟 노출(15일이내구매자제외)
→ 평일/주말예산을 달리하여 비용대비 전환이 저조한 주말광고비용 절감
→ 친숙하고 짧은 광고 문구 를통해 친근감 형성 및 소재3-4개 등록해 AB테스트진행
3) 성과 개선
이관 전월 : 광고비 3,749,549원 > 전환매출액 20,211,252원
* ROAS 네이버 696%, 메타 466% (브검 제외 네이버 476%)
이관 익월 : 광고비 1,982,147원 > 전환매출액 22,247,754원
* ROAS 네이버 1409%, 메타 962% (브검 제외 네이버 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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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업종 네이버의 CPC는 높고, 그렇다고 메타를 진행하자니 광고비대비 효율이 별로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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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 전략제안본부3팀 박사랑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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