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7.03
조회수 48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 O사에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친환경 샴푸바&컨디셔너바
예산: 월 100만 원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KPI: ROAS 300%
운영 방향: 예산이 적어 세부 키워드 발굴과 소재 테스트에 집중한 캠페인 설정
1) 집행 전 문제점
- 반복되는 키워드 발굴 및 테스트로 다수의 중복 키워드 노출
- 파워링크 전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파워링크에 과도한 비용 소진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 자사명 유입이 거의 없어 상품명에서 제외 후 노출 키워드로 확장
- 중복 키워드를 막고자 모수가 가장 많이 쌓인 하나의 소재로 정리 (10 그룹 -> 4그룹)
- 경쟁사 모니터링을 통한 새로운 세부 키워드 및 광고 소구점 발굴
EX) 모발 빠짐 개선 효과 nn%
EX) 선물 세트, 답례품 선물 등의 키워드 발굴
- 파워링크 광고 최소 비용으로 자사명 키워드로만 운영
- 세부 시장 확대를 위한 ADN 제안
해당 업종은 추가 개선 방향에 따라 집행 후 추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일예산이 적거나 초기 광고 세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광고 상담 주시면 맞춤 상담 후 개선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타업종 문제점 및 개선 사례로 돌아올테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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