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이튼 (뉴트/배터리뉴)
작성자 박재현
작성일 2023.01.17
조회수 601

업종
광고 주제
기타
마케팅 KPI
ROAS 400% 후반대 안정화 및 매출 1.5배 증가
집행매체
네이버, 카카오, SNS
집행성과
[네이버] ROAS 490%대 유지, [카카오] 전환매출 2.3배 증가, [SNS] ROAS 450% / CTR 4.67%
운영전략
네이버 SA만 집행 하던 업체
이관 당시 전 대행사 에서 무의미한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등록한 상태
[네이버]
이관 후 구체적인 KPI를 선정하는 중요성 각인 및 공통의 목표 선정
네이버 SA 키워드 제품 및 서비스별 분리 및 시간대 세분화
주요 전환 요일 및 시간대 파악 후 예산 비중 조정
소재 문구 및 확장소재 수정을 통해 A/B 테스트 진행
현재 : ROAS 490%대 유지중
[카카오]
신규로 집행하는 매체
네이버 집행 시 주요 전환 연령층은 40~50대로 확인
40~50대의 비중이 높은 검색 매체인 다음에서의 키워드 광고 집행 결정
이와 더불어 카카오 모먼트를 병행 하여 자사 유입 및 브랜딩 병행
현재 : 자사 유입량 일 1~1.5천 증가, ROAS 390%대 달성
[SNS]
신규로 집행하는 매체
매체 확장 당시 자사 검색량이 월 1천건 미만
1차 목표를 월 검색량 2천건 으로 잡고 트래픽 캠페인 위주로 집행
동종 업계 최초 SNS 광고 집해잉었기에, 소재 레퍼런스 부족
A/B 테스트 진행하여 최적의 소재 형태 발굴 完
현재 : 일 평균 CTR 4.67%, ROAS 450% 달성
브랜딩과 매출을 동시에 잡기 위해 해당 업체 마케팅 담당자분과 지속적으로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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