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종류 초보 사장도 한눈에 보는 가이드 !
작성자 김나연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38
- 안녕하세요AMPM 글로벌 김나연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 1. 사이트 검색 광고 (파워링크 유형)
- 사이트 검색광고는 확장성이 높은 기본형 검색광고로 키워드를 검색할 때 직관적으로 노출됩니다.
-
- 입찰가가 높을수록 위로 올라가며, 최소 70원에서 100,000원까지 가능합니다.
-
- 따라서, 경쟁률이 높은 메인 키워드일수록 상당히 입찰가가 높아 광고비 누수가 우려되므로
세부키워드 세팅과 전략, 학장 소재로 소비자의 시선을 확 끄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
- 2. 쇼핑몰 검색 광고
- 쇼핑몰 검색 광고는 네이버 쇼핑 검색페이지에 노출되어, 이미지, 가격, 리뷰
등 구체적인 정보를
- 포함해서 제품 자체의 초점을 맞추는 광고입니다. 따라서,
이미 구매 의도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 효과적이며,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수는 없고 패션이나 뷰티, 전자기기 등의 카테고리에 적합합니다!
- 3. 브랜드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 광고는 브랜드 이름과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로고와 URL, 전화번호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브랜드 이미지 강화하거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CRM으로 이루어져 광고 비용이 다소 높아 초기 스타트업이나 도입기라면 비추천 드리겠습니다 !
- 4. 검색 광고 (파워콘텐츠 유형)
-
-
- 검색 광고는
정보성 글, 노출 등으로 사람들이 찾아 읽고 문의를 넣는 형식입니다.
- CPC로 과금이 부과되는데 네이버 통합검색 스마트
블록 영역, 네이버 서비스 영역, 외부 페이지에
- 노출이 됩니다. 치과나 , 변호사등과 같이 서비스 이용이 급한 키워드가 검색될 때,
- 최상단에 노출되면 바로 상담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 5. 신제품 검색 광고
- 신제품 검색 광고는 신규
출시 상품과 서비스에 효과적이며, 일반 명사 키워드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됩니다.
-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과금이 부가됩니다. 모바일 전용 노출이며, 파워링크보다 더 상단에 표시되므로 모바일 중심 쇼핑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 6. 플레이스 광고 (플레이스 유형)
-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티브 형태의 지역 정보 광고, 지역 키워드와 가게 정보가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나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에 노출되며, CPC 형태로 과금이 부과됩니다!
- 7. 지역소상공인 검색 광고 (플레이스 유형)
- 지역소상공인 검색 광고는 지역 기반의 배너 광고로 내 가게 주변 고객에게 노출시키는 형태입니다.
- 네이버
뉴스나 블로그, 우리동네 판 (모바일) 등 콘텐츠 서비스로 노출됩니다.
- 유효 노출 당 0.5원 고정 과금 방식으로 하루 최대 3만회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