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AI가 필요한 이유가 뭘까?
마케터 이미지
이명규 마케터
2025-11-20

조회수 : 23

댓글 0

광고에 왜 AI가 필요할까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제가 조금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025년 주요 광고 매체들이 대부분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업에서 가장 큰 문제는 어떤거부터 적용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점이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가지 전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데이터 분석의 자동화 --> 인사이트 속도의 혁신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즉시 비교가 가능하다
     · 경쟁사 광고 패턴 분석
     · 업종별 키워드 자동추출 등이 있다.
예전에는 작업 시간이 오래걸렸지만 현재는 시간 단축이 되었다.

2. 자동 최적화 광고의 효율 증가 --> 매체 알고리즘의 이해 필요
AI 기능을 잘 쓰려면 단순히 이해보다는 매체가 무엇을 학습하고 어떤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직이는지 이해해야한다.
     · 네이버: 원천 데이터의 품질 영향
     · 유튜브: 콘텐츠 유형별 알고리즘 반응 패턴
AI가 효율을 내는 배경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AI를 더 잘 활용하려면 필요한 역량이 있습니다.
1) 좋은 질문을 할 수록 좋은 품질의 결과로 이어집니다.
2) 매체 알고리즘의 규칙 이해도가 중요합니다.
3) 데이터 읽기 능력이 중요하다 아무리 AI가 데이터를 요약해주지만 그 데이터 확인은 사람이 한다.

이제 마지막으로 AI는 광고를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 그 광고가 얼마나 효율있게 극대화 하는 일종에 도구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댓글

0

이명규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zz146fgg@ampm.co.kr